일상 속 작은 힐링포인트
상태바
일상 속 작은 힐링포인트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4.02.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스터커피>

오랜 시간 구축한 시스템과 노하우로 점주를 지원하는 <몬스터커피>는 사회공헌 활동과 다양한 이벤트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가맹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맛있는 커피와 친절한 응대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나면서 고객의 일상에 휴식이 되고자 한다.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직장 생활을 하던 안기수 대표에게 커피는 필수였다. 하지만 당시 일반적이었던 적은 양과 부담스러운 가격에 아쉬움을 느낀 안 대표는 대용량,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생각에 2013년 <몬스터커피>를 론칭했다.

“약 16㎡(5평)의 매장에서 출발해 점차 가맹 요청을 받으며 많은 응원 덕에 2019년 주식회사 몬스터라는 법인을 만들어 시스템을 구축하며 현재 누적 가맹점 92개가 됐습니다. 처음엔 많은 분들이 맛있는 커피를 부담 없이 대용량으로 즐기는 것이 목표였지만 고객들을 만나면서 저희가 제공하는 것이 고객들께는 바쁜 일상 속 잠깐의 휴식과 힐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 ‘맛있는 커피 한 잔으로 사람들에게 힐링포인트가 되자’를 경영이념으로 삼아 브랜드를 만들어왔습니다.”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인테리어는 무채색으로 도시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회복, 에너지, 생명을 나타내는 녹색을 포인트로 친근하고 편안하게 구성했다. 안 대표는 커피의 맛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중점으로 고객 유입과 단골 유치를 위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스페셜티 원두를 블렌딩한 품질 높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두 가지 타입으로 점주님께 제공합니다. 고객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추가 금액 없이 커피 음료에 샷 하나를 제공하고, 에이드류의 스파클링 음료는 사이다와 탄산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점주의 재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파우더와 소스, 우유 등 원재료를 OEM 생산해 품질은 높이고 단가는 낮춰 유통한다. 최근 우유를 PB제품으로 개발해 품질은 1A등급으로 상향되고 가격은 낮춘 우유를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3일 간 본사 교육실에서 이론과 실습 교육, 2일간 직영점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개점 후 슈퍼바이저가 4일간 매장에서 밀착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개점 전까지 본사 교육실과 재료를 무제한 제공해 충분한 연습을 지원한다. 

“매출을 위한 상권을 파악해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것이 출점 철학입니다. 오피스상권, 주택상권의 주 동선에 위치한 입지를 선호하며 복합상권 분석과 정차 유무, 전면의 크기 등을 분석합니다.” 개점 시 100% 본사 부담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다양한 채널에 매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몬스터커피>는 커피 찌꺼기와 일회용 컵으로 만드는 화분 키트,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키링, 대구시·대구과학대와 함께한 저당 사업, 대구중구보건소와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등 캠페인을 펼쳤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몬스터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10년 넘는 시간동안 신뢰, 노하우, 인지도를 쌓아왔습니다. 매장 운영에는 원재료 상승, 경쟁점 오픈, 고객 클레임 등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는데, <몬스터커피>는 이를 대응할 수 있는 오랜 노하우가 있습니다.

또한 트렌드에 맞춘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브랜드력을 높이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국민일보에서 주최한 2023 국민 선호 브랜드 대상 ‘테이크아웃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습니다.”

대구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현재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2024년은 120호점을 목표로 삼았다.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디카페인 원두 도입, 자체 오더 시스템 앱 개발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점주님을 위한 운영 지원 서비스로 관리 프로세스의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몬스터커피 안기수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몬스터커피 안기수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가맹점과의 상생을 우선으로 운영하고 대용량, 고품질, 합리적인 제품을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33㎡(10평) 기준)
가맹비     500(면제)
계약이행보증금                500(면제)
교육비                            300(면제)
주방집기                         1,980
외부 파사드+인테리어        3,500
간판                               500
감리비                            300(면제)
총계(VAT 별도)    5,980


* 한시적 프로모션 진행 중
* 오픈 마케팅비 100만 원 상당 지원, 인테리어 자체 시공 및 공사 규모 최소화 가능, 기존 주방장비 활용 등 혜택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