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받은 사랑을 나누다
상태바
브랜드가 받은 사랑을 나누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12.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3년 키워드별 프랜차이즈 성적표
<피자헛>

‘함께 즐겨요’라는 슬로건처럼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피자헛>은 트렌드를 반영하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장학금 후원, 기부 캠페인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차별화된 브랜딩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브랜드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

피자헛  ⓒ 사진 업체 제공
피자헛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파워와 노하우
글로벌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피자헛>은 지난 1985년 국내 상륙 이후, 현재 39년의 정통성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했다. 국내 최초로 피자 문화를 보급하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외식 프랜차이즈 문화를 선도한 <피자헛>은 전국에 약 4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피자헛>은 ‘함께 즐겨요’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언제 어디서나 모두가 함께 가장 맛있는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에 주력한다. 최적의 숙성 관리를 거친 쫄깃하고 담백한 도우와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재료만을 사용한 풍부한 토핑으로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피자헛>은 재료의 신선도와 염도, 숙성 정도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조리하는 차별화된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엄격한 위생관리 기준을 준수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한국피자헛은 본사 차원에서 광고와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분기별로 신메뉴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에게는 끊임없는 흥미를 제공하고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안정성 있는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피자헛  ⓒ 사진 업체 제공
피자헛 ⓒ 사진 업체 제공
피자헛  ⓒ 사진 업체 제공
피자헛 ⓒ 사진 업체 제공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최소 52㎡(16평)의 적은 면적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며 본사에서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편리한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피자 메뉴는 5,000원부터 3만 원 후반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면서 더 많은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피자헛>은 넓은 배달 상권 구역을 확보해 가맹점은 운영 수익에 기대를 가질 수 있으며 가맹점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 

<피자헛>은 앞으로 ‘Younger & Everyday’라는 새로운 목표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친근한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계속해서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피자헛>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점으로 꾸준히 변화하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차별화된 <피자헛> 브랜딩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도우와 레시피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으로 <피자헛>만의 독보적인 맛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고객 이용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피자헛> 웹과 앱을 더욱 개선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다.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강화할 <피자헛>은 앞으로도 새로운 캠페인 및 이벤트 등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피자헛>만의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피자헛 조윤상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피자헛 조윤상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 올 한 해 ‘사회 공헌’에 대한 성과는?


꾸준한 기부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

1993년부터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피자헛>은 ‘피자헛 장학회’를 설립해 청각 장애인 특수교육기관 서울농학교에 매년 하반기 1회 또는 상·하반기 각 1회씩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2021년부터 한국피자헛 본사 임직원들은 걸음 수에 따라 열 걸음당 1원씩 적립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매년 사회 공헌 활동에 필요한 재원을 꾸준히 적립해왔다.

또한 2021년 장애통합교육 단체 기부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피자헛>이 받아온 사랑을 나누기 위해 직접 고객들의 사연을 받아 학교와 주민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 기부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피자헛>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