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백화점의 진화 보틀숍
상태바
주류백화점의 진화 보틀숍
  • 조주연 기자
  • 승인 2023.11.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주류백화점의 진화 보틀숍
박람회

박•람•회

한 가지 아이템에 대해 박람회만큼 한번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박람회에서 술 및 관련 제품을 충분히 알아보면서 아이템을 고민한다면 의미 있는 결론이 나올 수도 있다. 창업을 하고 있거나 창업을 준비할 때도 방문하면 좋지만, 유·무료 시음 행사가 많으므로 술을 좋아하는 소비자로서 방문해도 좋다. 시음 이벤트가 있어 입장료는 다소 비싼 편이지만 다녀온 사람들은 만족해 나들이로도 추천한다.

서울미식어워드  ⓒ 사진 업체제공
서울미식어워드 ⓒ 사진 업체제공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주류&와인박람회. 다양한 외국 술부터 특별한 전통주까지 개인 보틀숍을 한다면 꼭 가봐야 할 곳. 올해는 부산에서도 열릴 예정이며, 세계전통주페스티벌 & 2023 국제맥주 및 기기설비산업전시회와 함께 열려서 볼거리가 더욱 많다.

https://bsiwse.com

 

대한민국맥주박람회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맥주 전문 박람회로, 맥주 마니아라면 시음을 위해서라도 방문해야 할 곳이다. 맥주 산업에 특화된 만큼 흔히 볼 수 없는 맥주들과 안주까지 볼 수 있으며, 신제품 쇼케이스부터 세미나,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행사도 함께한다.  

https://www.beerexpo.kr


 
서울 바 앤 스피릿쇼 
올해 3회를 맞이한 양주 위주의 박람회로, 위스키, 코냑, 진 등 스피릿은 물론 와인과 전통주까지 다양한 주류 비즈니스를 위한 박람회다. 국내 탑 티어 유명 바와 시그니처 칵테일을 만날 수 있는 바 특별관부터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마스터 클래스, 월드 칵테일 배틀까지 특별한 행사가 가득하다.

 https://www.barshow.co.kr

 

디오니주류박람회
1회 때는 와인박람회로 운영되었고 2회는 디오니 주류박람회로 열렸다. 디오니그룹의 전신 전주호남주류에서 주최하는 박람회로 와인, 위스키, 맥주, 사케 등 국내외 모든 술을 시음할 수 있다. 주류 시음 및 구매는 물론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해 전라도 지역 축제처럼 방문해도 좋다.  

http://www.diony.co.kr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올해 첫 회를 맞는 주류산업박람회로 공급사, 도매사, 판매처 그리고 소비자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할인하는 주류에 안주까지 가득해 일반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 주류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B2B, B2C까지 연계해 부산에서 주류 관련 정보를 찾는다면 가볼만하다.   https://bilie.co.kr

 

서울미식어워드  ⓒ 사진 업체제공
서울미식어워드 ⓒ 사진 업체제공
서울미식어워드  ⓒ 사진 업체제공
서울미식어워드 ⓒ 사진 업체제공

 


주류박람회 Tip

1. 사전 등록은 필수
다른 박람회와 마찬가지로 사전 등록을 하는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주류박람회는 다른 박람회보다 가격대가 높으므로 미리 할인 정보를 체크하면 알뜰하게 다녀올 수 있다.

 

2. 개인컵 지참
박람회의 꽃은 시음과 시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류박람회 역시 마찬가지. 일회용 잔으로 시음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개인잔이 필수인 곳도 있으니 준비하자. 미리 얼음까지 챙겨가는 센스도 잊지 말자.

 

3. 큼직한 캐리어 준비
주류박람회인 만큼 흔히 접하기 어려운 술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많아 사고 싶은 술이 많을 수밖에 없다. 시음 이벤트가 많기 때문에 차를 가져가는 것보다는 대용량 캐리어나 카트를 준비하자.

 

4. 주말보다 평일
인기 박람회의 경우 티켓팅이 힘들 정도라 찾는 사람들도 그만큼 많다. 가능하면 사람이 많은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박람회 장소가 회사에서 멀지 않다면 반차도 내볼 만하다.

 

5. 입구와 화장실 체크
어쩔 수없이 주말에 가야 한다면 기나긴 줄은 감안해야 한다. 대형 박람회장의 경우 붐비지 않는 입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직원에게 확인하자. 화장실 역시 붐빌 수 있으므로 미리 가고 가까운 곳도 체크해 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