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특화된 공간을 구현
상태바
공부에 특화된 공간을 구현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12.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독24 스터디카페>

오랜 시간 업계를 걸어오며 시장의 흐름을 읽고 노하우를 쌓아온 <셀독24 스터디카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스터디카페 구성, 운영 시스템 등 점주에게 도움이 되는 방안을 연구하며 꾸준히 성장하고자 한다.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1998년 독서실 사업을 시작한 민성윤 대표는 시장의 흐름에 따라 기존의 독서실, 프리미엄 독서실 시기를 거치고 2018년 스터디카페를 시작했다. 학생들이 많은 지역에 매장을 열고 약 1년 6개월 동안 모니터링을 한 후 2019년 10월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항해를 뜻하는 ‘Sailing’, 배를 정비하는 곳인 ‘Dock’에서 항해하고 돌아와 수리하고 다시 대양으로 나간다는 의미로 이곳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큰 세상, 꿈을 향해 나간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현재 직영점 2개를 포함해 약 100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처음 독서실을 만들고 운영하던 중 다른 분이 독서실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주셨어요. 그분의 이야기를 듣고 내가 만드는 독서실이 그분에게는 전부일 수도 있기에, 어떤 사업을 하든 책임감을 느끼고 더욱 잘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책상 공장 운영, 황토 책상 개발 등 업계에서 꾸준히 경력을 쌓아온 민 대표는 독서실, 스터디카페는 공부하는 곳이기에 공부에 특화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25년 동안 독서실에만 집중했기에 다른 사업은 모른다고 말하는 민 대표.

독립적인 공간을 구현하기 위한 미로형 책상 등 특허를 가지고 연구하며 발전해 나가는 <셀독24 스터디카페>는 간식을 무료 제공하고 <전광수커피>와 협업해 품질 좋고 맛있는 커피를 무료 제공하며, 무인 안면 키오스크로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

점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을 고민하는 <셀독24 스터디카페>. “장사의 기본은 상권입니다. 좋은 아이템을 좋은 장소에서 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대로변, 눈에 잘 띄는 곳, 역세권 등 학생들이 올 수 있는 장소를 엄격하게 선별하고 있습니다.”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분기별로 블로그 이벤트, 배너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들이 <셀독24 스터디카페>를 이용한 후기를 SNS에 올리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본사에서 유료로 네이버 광고를 하고 있다. <셀독24 스터디카페>는 교육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 점주가 본사에서 3~4시간 동안 매장 관리, 고객 문제점 해결 등의 교육을 완료할 수 있도록 했다.

“10~50대 고객층의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해야 합니다. 문제 상황을 어떻게 해결하는지가 사업의 성패를 가르죠. 제가 직접 현장에서 부딪히며 익힌 방법을 전수해 드립니다.” <셀독24 스터디카페>는 시설, 관리 운영에 집중하면서 고객들의 성공을 위한 지원자 역할을 한다.

“진심으로 사업을 하면서 신뢰를 쌓고 오랫동안 함께 하는 분들을 보면 ‘내가 사업을 이상하게 하진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셀독24 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초창기 스터디카페를 운영할 때는 음악을 틀었어요. 음악이 좋다는 이야기, 안 좋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깨닫게 됐습니다. 음악 기호도가 있으니 어떤 고객에게는 노이즈가 된다는 것을. 그래서 스터디카페에 백색 소음기를 접목했더니 반응이 좋았습니다.”

공부하는 공간이기에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만들자는 것이 <셀독24 스터디카페>의 차별화된 전략이다. “스터디카페는 평수가 넓다고 매출이 높은 것이 아니라 자유석이기에 회전율이 중요합니다. 원리를 알면 매력 있는 사업이죠.”

민 대표는 독서실의 역사 속에서 스터디카페도 조금씩 다른 방향을 모색하며 유지되리라 생각하고 한 단계씩 준비하며 미래를 열어가고자 한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한 우물만 파면서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노력할 계획입니다.”

 

셀독24 스터디카페  민성윤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셀독24 스터디카페 민성윤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탄탄한 노하우와 시스템

 

가맹정보 : 별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