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
상태바
창업 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8.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최근 창업 시장은 간편한 시스템 운영의 무인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건비 절약, 구인에 따른 스트레스, 투잡의 가능성 등. 무인창업의 다양한 장점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온다.다.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적은 투자 시간과 단순한 업무로 무인창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   사진 이현석 팀장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 사진 이현석 팀장

 

도심 속 프리미엄 휴양지 
|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도심 속 휴양지’를 추구해 프라이빗한 휴양지 콘셉트의 복합놀이공간이다. 아이들에게는 행복 놀이 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힐링 파티 공간으로 활용된다.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의 인테리어는 ‘모로코 라 마무니아호텔’에서 모티브를 얻어 해외 휴양지 호텔리조트를 느낄 수 있는 하이엔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인테리어 콘셉트는 크게 스위밍 스파, 수영장 콘셉트로 나뉜다.  

입구에 들어서면 화려한 미디어아트가 연출되고, 각각 테마별 인테리어 공간이 펼쳐진다. 파티를 즐기는 다이닝존, 아이들의 놀이공간 키즈플레이존, 엄마들이 편안히 쉴 수 있는 힐링존, 메인 풀장인 스위핑스파존, 샤워공간의 파우더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풀장의 인테리어 구성으로 일반 업종과는 달리 전문적인 수영장 시공 레퍼런스의 전문 인테리어팀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350여 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가맹점 개설 경험과 분석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 집단으로 정확한 상권 분석이 가능하다.

창업에 필요한 매장 운영, 관리에 필요한 교육과 메뉴얼 제공은 물론 매장 홍보에 필요한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점 전, 홍보 마케팅을 통한 이용 고객의 확보가 가능하고, 개점 후에는 인플루언서 체험단 모집 등의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   사진 이현석 팀장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 사진 이현석 팀장

 

새로운 무인창업의 모델 
|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100% 네이버 예약제로 운영된다. 네이버 예약 창을 통해 날짜와 시간대를 정할 수 있고, 추가로 생일파티 상이나 그릴, 캐피 버블놀이 등의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때문에 자녀의 생일, 환갑잔치, 어린이집 현장학습, 연인의 기념일 등의 이벤트 활용이 가능하다. 

점주의 경우 하루 2타임, 총 3시간 정도 청소에 필요한 노동력만이 소요된다. 적은 노동력으로 높은 수익을 가져주는 아이템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유리하다. 무인창업의 형태로 인건비 절약, 자동화된 시스템 운영의 높은 효율성 등은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만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IOT 운영 시스템으로 점주는 집에서도 핸드폰으로 워터파티룸 전반에 대한 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냉난방기와 조명은 물론, 급·배수, 물순환, 냉온수 컨트롤 등의 운영이 편리하다. 특히 워터룸의 아이템 특성상 하중 무게와 구조 안전진단 등 전문성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본사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대조건 조율뿐만 아니라 상권평가, 입지평가의 항목 총점이 80점 이상이 되지 않으면 입점시키지 않는다는 원칙의 상권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예비 점주의 경우 전문적인 본사의 경영 방침에 따라 안전하고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가맹 후보자들에게 매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매장투어신청시스템’을 운영해 현장체험은 물론 상담까지 가능하다.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   사진 이현석 팀장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 사진 이현석 팀장

 

창업 시장의 블루오션
|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지난달 이천점을 비롯해 하반기에 전주에코시티점, 남양주다산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 각 가맹점은 지역마다 특색을 살린 인테리어 콘셉트로 다른 매장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본사는 가맹점 오픈 전, 공사기간 동안 고객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모집을 위해 본사는 전단 배포작업, 온라인 마케팅 등의 홍보 마케팅을 진행한다. 오픈 후에는 3개월간 지점홍보를 위한 IPTV광고 송출을 진행한다. 이후 체험단 모집, 맘 카페 홍보, 제휴 마케팅 등 지점 맞춤형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앞으로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을 위해 가맹점주가 지향하는 가맹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창업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을 만나고, 브랜드 홍보도 계획 중이다.

무엇보다 창업아이템의 홍수 속에서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보다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고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성공 창업의 길을 선보이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 

 


노기은 실장의 Q&A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노기은 실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노기은 실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 노기은 실장

 

Q. 공간임대업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공간임대업 프렌차이즈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터디카페, PC방 등 약 350개 정도의 가맹점을 오픈한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공간임대업 브랜드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무인창업의 성공사례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창업시장에서 무인창업의 매출 검증은 이미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적은 노동력으로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았고, 그 결과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을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Q.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의 이상적인 가맹점주의 덕목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큰 덕목은 CS능력 입니다. 성인 고객도 많지만 아직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곳이다 보니 고객 만족에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무인 운영이다 보니 청결한 관리가 중요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가 좋은 분이면 더 유리합니다. 

Q.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부탁드려요.
창업하려는 근본적인 목적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과장 말고 사장하자”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창업의 경우 좀 더 현실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어느 정도의 경제적 여유를 누릴 창업을 희망하신다면 아이템과 카테고리의 선정이 중요합니다.

<어반피크닉 워터파티룸>은 창업전문가 집단이 론칭한 브랜드로 충분히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창업에 대한 상담을 원하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저희 본사에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창업의 꿈을 실현시켜드리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