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함께 성장
상태바
꿈과 함께 성장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3.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로컬 프랜차이즈 브랜드 : <아이비키즈스포츠>

대구에서 어린이 전용 스포츠 센터를 시작한 <아이비키즈스포츠>는 마케팅 활동과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며 브랜드 인지도의 향상과 함께 앞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프리미엄 스포츠
<아이비키즈스포츠>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특별한 교육’이라는 브랜드 이념으로 2013년 대구 직영점을 시작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어린이 전용 스포츠센터 13호점이 오픈돼 운영 중이다.

어린이와 연관된 콘텐츠를 고민하는 <아이비키즈스포츠>는 프리미엄 스포츠를 제공한다는 브랜드 기조를 가지고 있다. 체력적 요소를 향상하고 스포츠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사회성 함양을 위해 소수정예로 양질의 스포츠 교육에 초점을 맞춰 브랜드가 탄생했다.

2013년 직영점을 오픈한 이후 많은 가맹점 문의가 있었으나 처음부터 프랜차이즈를 계획하여 진행했던 브랜드가 아니었기에 가맹사업 진출까지 4년이라는 준비 시간이 필요했다. 2017년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을 통해 가맹사업을 펼치기 시작했다.

현재 부동산 컨설팅 업체와 제휴를 맺어 개인 건축주를 비롯해 시공사 및 상가 MD 구성팀과 함께 상권을 개발하고 있다. <아이비키즈스포츠>는 서울경기지사, 대구경북지사, 경남지사 총 3개의 지사를 운영 중이다.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가맹 시스템 적용
<아이비키즈스포츠>는 2021년 경남권과 서울경기권에 진출하며 로컬 브랜드로서의 방향성을 잡게 됐다.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면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며 성장해 갈 수 있었다. 

교구와 체육용품 개발 및 물류 납품에도 중점을 두는 <아이비키즈스포츠>는 10년의 노하우를 쌓으면서 체육용품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양질의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맹점에 납품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을 확보했다. 

본사 가맹본부 교육팀과 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점과 어려운 점을 체크해 빠르게 피드백한다. 1년에 세 번은 슈퍼바이저가 오전 일과부터 마감까지 가맹점에 상주하여 일과 전체를 체크하고 교육과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가맹점주의 요청에 따른 맞춤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보다 나은 슈퍼바이징을 위해 노력한 결과 가맹점 관리에 대한 시스템을 정착하게 됐다.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사업 확장 계획
<아이비키즈스포츠>의 비즈니스 플랫폼이 다양한 사업들과 연계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기에 지자체, 어린이재단, 스포츠웨어 브랜드, 매니지먼트사와 함께 협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 앞으로 키즈 스포츠 산업을 넘어 스포테인먼트 사업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한다.

<아이비키즈스포츠>는 쾌적한 환경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비시스템을 통해 교육의 본질을 이해하고 적용해 강사진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배출하며 고객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배울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아이비연구소에서는 모바일로 수강 신청과 결제가 이루어지는 앱 개발, AR(증강현실 기기)을 이용한 체육수업 등 빠른 시대적 변화 속에서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아이비키즈스포츠>는 키즈 스포츠 산업에 국한하지 않는 스포테인먼트 브랜드로 자리 잡고자 한다. 4세부터 시작해 성인이 되어서도 고객들의 스포츠 영역에 함께 하길 희망하고 있다.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 로컬 브랜드로서 강점

1. 3곳의 지사 운영
2. 10년 동안 구축한 시스템
3. 다양한 협업 가능성


■ 예비창업자에게

스포츠 교육 시장의 핵심은 진정성이라 생각합니다. 교육이라는 가치에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아이비키즈스포츠>는 교육의 본질을 이해하고 이를 운영 시스템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원-스톱으로 다양한 스포츠를 연령별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점이 브랜드의 경쟁력입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아이비키즈스포츠>는 2023년에는 비용 혜택으로 10개 지점 한정해 오픈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