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어린 진짜 순대 국밥
상태바
정성 어린 진짜 순대 국밥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1.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순대>

정성을 들여 한 그릇을 만드는 <판교순대>는 전통 조리 방식인 일곱 번의 토렴을 고집한다.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음식과 함께 편리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고객을 맞이하는 <판교순대>는 앞으로 매장과 더불어 HMR, 밀키트로도 어디서나 고객들과 만나기를 기대한다.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론칭배경·콘셉트
판교 IT단지에 위치한 <판교순대>는 할머니가 끓여주듯 정성으로 푸짐하고 든든한 순대 국밥을 제공하고 있다. 하림그룹의 외식사업 전문기업 엔바이콘이 운영하는 <판교순대>는 얼마전 NS홈쇼핑 식당가 내에서 매장의 위치를 옮겨 더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구성한 공간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판교순대>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순댓국을 메뉴로 하며, 최상의 맛을 제공하고자 전통 조리 방식인 토렴을 고집하는 순댓국 전문점이다. 전통 가마솥에서 끓여 깊은 맛을 자랑하며, 뜨거워졌다 식기를 반복하는 일곱 번의 토렴으로 탱글한 밥알과 감칠맛 나는 국물에 따뜻함이 머문다.

곡선으로 이어진 통창, 블랙과 우드가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깔끔한 분위기를 만들고 시골집을 형상화한 벽면과 장독대 소품이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브랜드 경쟁력
자연적인 맛을 존중하는 경영철학을 담은 <판교순대>는 맑은 국물의 순댓국을 경쟁력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핏물 빼는 작업부터 순댓국 한 그릇을 만들기 위해 24시간 정성을 담아 가마솥에서 끓여 낸다. 당일 제작, 당일 판매 원칙으로 오전에 손질한 고기와 끓여 낸 육수만을 사용한다.

<판교순대>만의 차별화된 무항생제 한돈 돼지고기 육수와 브랜드의 비법을 담은 무항생제 한우 소뼈로 육수를 내고 맑게 끓인 국물과 100% 한돈 냉장 선지를 사용해 쫀득하고 담백한 맛을 내며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MSG 무첨가 우거지 순대와 국내산 쌀, 국내산 섞박지까지 국내산 자연의 식재료로 만들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식약처 인증 위생등급 “매우 우수” 음식점이며 청결한 매장을 만들고 있으며 자체적인 평가를 지속하면서 QSC를 점검하고 있다.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운영지원·시스템
<판교순대>는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셀프 바와, 테이블 오더 시스템을 통해 운영 효율도 높였다. 주위 IT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고객들이 테이블에 구비된 키오스크 시스템에 흥미를 가지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오랜 시간 <판교순대>를 찾은 단골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배달 앱에서도 <판교순대>를 만날 수 있다.

박겸복 부장은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R&D를 담당하고 있으며 브랜드가 체계적인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셰프들이 현장에서 메뉴를 개발하면 관계자들을 초대해 메뉴 평가를 받고 고객에게도 평가를 받습니다.”

신규 인력이 들어왔을 때도 품질이 흔들리지 않도록 탄탄한 표준 조리 공정을 준비한 것도 브랜드의 자산이다. 미세한 단위로 매뉴얼을 준비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최적의 음식을 만들고 있다.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판교순대 ⓒ 사진 유흥선 기자

 

계획·비전
<판교순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오랜 기다림 없이 빠르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더 넓은 공간으로 이동하여 인테리어를 리뉴얼해 오픈한 후 더 많은 고객들이 점심, 저녁 구분 없이 <판교순대>를 찾아오고 있다. 리뉴얼을 하면서 점심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둠 수육과 순대 국밥 세트 메뉴를 추가했다.

이는 배추의 시원함과 담백함을 담은 부드러운 모둠 수육과 소뼈, 돼지고기로 끓여 낸 맑고 담백한 순대 국밥이 조화로운 메뉴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신선한 식자재와 품질 좋은 메뉴로 긴 시간동안 오퍼레이션과 고객 만족도를 검증받은 만큼 향후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직영점 출점을 시도하고자 한다.

시장 반응을 검토한 후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전개할 <판교순대>는 더불어 HMR 과 밀키트 제품을 생산하여 유통까지 병행할 계획이다.

 

 

판교순대  박겸복 부장  ⓒ 사진 유흥선 기자
판교순대 박겸복 부장 ⓒ 사진 유흥선 기자

 

Check Point
품질 좋고 정성 어린 음식,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성장

 

 

가맹정보 : 개별문의

 

주요메뉴 : 황등(맑은)순대국, 얼큰해장순대국, 육회비빔밥, 모듬수육찜, 냉족발편육, 수육온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