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탁문화
상태바
새로운 세탁문화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9.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2 하반기 유망프랜차이즈 7選 :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 전문 기업 (주)와스코가 론칭한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Q>는 운영 시스템과 장비에 경쟁력을 갖추고 점포의 상황과 점주의 운영방식에 맞춰 특화 시키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앞으로 복합매장을 강화하며 다양한 수익모델을 창출하고자 하는 <AMPM워시Q>의 성장이 기대된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신개념 셀프빨래방
<AMPM워시Q>는 ‘일상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새로운 세탁문화를 만들어간다’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대형 세탁부터 생활 세탁까지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셀프빨래방 브랜드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돼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고, LG전자 상업용 세탁장비, 미국 ALS Group의 IPSO(입소) 세탁장비 등 우수성이 입증된 제품을 이용한다.

<AMPM워시Q>는 2017년 7월 경기 고양시 백석 직영점 1호점 개설을 시작으로 2020년 100호점, 2021년 200호점을 돌파하고, 올해 250호점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무인 운영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도 적합한 <AMPM워시Q> 운영 시스템이 간편하고 많은 노동력과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1인창업, 투잡, N잡이 가능하면서 소자본으로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았다.

앞으로 세탁장비와 운영 노하우를 갖춘 <AMPM워시Q>의 장점을 알리는데 더욱 주력하고 창업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운영 시스템과 장비의 차별화
<AMPM워시Q>는 가맹비, 중간 마진, 인건비가 없는 ‘3無’ 창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주)와스코는 점주에게 가맹비와 로열티를 받지 않으며, LG전자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사로 LG 상업용 세탁장비를 직공급하기 때문에 중간 마진을 남기지 않는다. 또한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으로 인건비가 들지 않기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창업의 진입 장벽이 높지 않아 희망 점주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세탁장비의 차별화로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는 <AMPM워시Q>. 대형 세탁장비 위주의 빨래방 시장에서 국산 LG전자의 중형 상업용 세탁장비와 수입산 IPSO(입소) 대형 세탁장비를 조합해 다양한 상권과 비용에 맞는 맞춤식 구성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복합 구성은 매장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용량의 세탁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점주에게는 초기 투자비용 부담을 낮춰주는 이점이 있다. 자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AMPM워시Q>는 합리적인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운 만큼 다양한 운영방식 결합이 가능한 브랜드로 셀프빨래방의 확장 가능성을 넓히고 있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다양한 수익모델 창출
셀프빨래방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로 운영 기간이 길어질수록 크고 작은 기계 고장이 발생하기에 세탁장비의 품질과 성능, 안정적인 A/S가 뒷받침돼야 한다.

와스코에서는 LG 상업용 세탁기 부품과 미국 ALS Group의 IPSO 장비 부품을 갖춘 전용 부품실을 운영,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확실한 A/S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A/S망을 구축해 48시간 내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점주의 만족도가 높아 다점포 운영, 지인 소개 등이 많다.

코로나19 여파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2022년 하반기에는 셀프빨래방과 함께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복합매장 형태의 차별화된 매장 운영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상권·예산·규모 등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복합매장을 제안, 카페·편의점·네일숍 등과 결합된 멀티숍 및 숍인숍 매장 운영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창출해 나가려 한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1. ‘3無’ 창업 시스템
2. 맞춤식 구성
3. 장비 경쟁력과 안정적인 A/S


CEO 경영철학

(주)와스코는 세탁장비 제조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기술력과 인프라를 갖춘 기업으로, 배기연도 설비가 필요 없는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운동화 전용 세탁기 및 건조기 등을 개발, 공급하며 빨래방 사업 발전을 위해 매진해왔습니다. 항상 예비창업자들에게 진정성과 지속성을 강조하며, 점주들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경영하고자 노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