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특별하다
상태바
건강하고 특별하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2.08.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2 하반기 유망프랜차이즈 7選 : <쉐프엠>

가정간편식 전문점 <쉐프엠(Chef M)>은 국, 반찬, 샐러드 등 모든 종류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가정식 전문점이다. 기존의 반찬 전문점에 신선한 샐러드, 새로운 콘셉트의 죽, 국, 도시락에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더했다.

셰프, 영양사, 식품전문가들이 모여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브랜드 상품으로, 현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고의 음식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쉐프엠>은 현재 2개의 직영점과 55개의 가맹점, 총 57개 매장을 수도권에서 운영하고 있다.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
가정간편식 전문점 <쉐프엠>을 선보인 엠디에스(MDS)코리아는 1995년 설립해 지금까지 이어온 탄탄한 중견 기업이다. 엠디에스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저온 살균 샐러드를 생산할 정도의 기술력으로 유명하다. 기존 오프라인 반찬가게들이 솜씨 좋은 주부들이 만드는 마른반찬 위주였다면, <쉐프엠>은 샐러드·국부터 갈비찜·부대찌개·안동찜닭과 같은 일품요리와 후식을 추가했다.

일상 식사뿐만 아니라 도시락 제조, 홈파티까지 사업 영역을 넓힌 셈이다. 팬데믹 시기를 거쳐오면서 기호 식품이 아닌 생활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여 코로나19에도 강제적 집밥을 선택해야 했던 소비자들에게 아주 좋은 동반자가 된 셈이다. 

<쉐프엠>은 이를 위해 전문 요리사와 영양사 등 체계화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장기간 보관 가능한 샐러드를 개발하고, 중국으로 기술 수출도 하고 있다. 최소 39.6~49.5㎡(12~15평)이면 매장을 열 수 있어 더욱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덕분에 <쉐프엠>은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3%에 선정되어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인증서를 수여받기도 했다.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전도유망한 이유는 
<쉐프엠>은 국내 최고 컨설팅 업체인 맥세스컨설팅의 컨설팅을 통해 가맹점주와 본사가 상생할 수 있는 협력 시스템을 구축했다. 동종 업계 동일평수대비 가장 높은 매출을 바탕으로 이를 증명하고 있다. 

가맹사업팀 박범진 차장은 <쉐프엠>이 낮은 인건비, 다양하면서 차별화된 메뉴 등 유망 브랜드라고 자신했다. 그는 “대부분의 메뉴가 완제품으로 입고되어 별도의 조리능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사의 우수한 상품개발능력을 바탕으로 월별 신제품이 출시됩니다. 특히 샐러드와 덮밥, 아이 전용 반찬 등 다른 반찬가게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메뉴 등 <쉐프엠>만의 장점이 큽니다”라고 전했다.

<쉐프엠>은 다른 반찬가게들과 차별화된 메뉴 즉 반찬, 각종 요리 이외에도 샐러드, 파스타, 리조또 등 젊은 소비층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면서 모든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쉐프엠>은 판매 제품 대부분이 HACCP 인증을 획득한 본사 센트럴키친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위생적이고 건강한 음식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여 많은 단골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주를 포함한 2인의 인력만으로도 운영 가능하므로 부부창업에 유리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안전하고 맛있게
<쉐프엠>은 단순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 아니다. 본사 엠디에스코리아는 2022년 예상 연 매출 900억원 규모의 종합 식품기업으로, 탄탄한 본사의 자본을 바탕으로 우수한 상품 개발 능력 및 점포 지원 능력을 완비하고 있다.

IMF 상황에서 구조조정으로 인력을 해고하던 다른 기업과 달리 엠디에스코리아는 오히려 연구 인력을 강화해 기술력을 축적했고, 덕분에 30년 가까운 기간 동안 인정받는 기업이 됐다. ‘안전하고 맛있는 최고의 식품’을 위해 지구촌을 누비고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것은 엠디에스코리아가 추구하는 이상이기도 하다.

이러한 CEO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맛과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메뉴개발에 집중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다.

<쉐프엠>은 매장 수를 늘리는 데 연연하지 않는다. 그보다 우수한 가맹점확보에 주력하여 본사와 점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상생 이익구조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쉐프엠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1. 낮은 인건비
2. 다양한 운영메뉴
3. 차별화된 메뉴


CEO 경영철학

‘가장 맛있고 안전한 최고의 식품을 만들자’라는 것이 CEO의 경영철학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쉐프엠>은 맛과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메뉴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