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어도 맛있는 중식<팔미엔>
상태바
매일 먹어도 맛있는 중식<팔미엔>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4.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해외음식 프랜차이즈 열전 : <팔미엔>

<팔미엔>은 캐주얼 중식 레스토랑이다. 여덞 가지 면을 주 요리로 하며 토핑에 따라서 메뉴가 바뀐다. 각종 소스를 개발해 누구나 쉽게 중식 메뉴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매일 먹어도 맛있는 중식’을 콘셉트로 다양하고 맛있는 중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대중적이면서도 깨끗한 중국집
<팔미엔>은 여덞 가지 면을 주 요리로 하는 캐주얼 중식 레스토랑이다. 토핑에 따라서 메뉴가 바뀌는 콘셉트다. 4년 전에 오픈하면서 부산시의 가치가게 디자인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기존 중국집의 지저분함을 대폭 개선해 대중적인면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로고는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나눠서 먹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주 고객층은 2030세대가 많지만 음식의 특성상 남녀노소 구분 없이 대중적으로 선호한다. 점포는 현재 10여개 영업 중으로 홀과 배달을 같이 하는 홀 매장, 배달만 전문으로하는 배달 매장으로 나뉘어 있다.

<팔미엔> 남구만 대표는 “중식이라고 하면 해외음식보단 한식에 가깝다고 생각한다”며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이 한식이라면 한식 다음으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게 중식인 셈”이라고 설명하며 ‘매일 먹어도 맛있는 중식’이라는 아이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각종 소스 개발로 간단한 조리법 완성
남 대표는 중식을 프랜차이즈로 해석하기 위해 각종 소스를 개발해 누구나 손쉽게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중식의 모든 메뉴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남구만 대표는 “주위 사람들에게 항상 하는 말이 ‘나에게 짬뽕을 배우면 1시간이면 짬뽕을 만든다’는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팔미엔>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탕수육과 꿔바로우다.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만을 사용해 만들고 있으며 전분, 계란, 찹쌀을 이용한 반죽으로 쫄깃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짬뽕도 자신있게 내놓는 메뉴다. 남 대표는 “신선한 야채와 해물을 재료로 수백 번의 웍질을 통해 구현한 불맛 짬뽕의 맛이 으뜸”이라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마라에 관심을 갖고 <팔미엔> 메뉴와 마라의 조합도 구상 중이다.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올해 가맹점 50개 목표로 전력질주
코로나19로 인한 타격도 있었지만 배달 활성화로 극복하고 있다. 부산 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팔미엔> 본점은 배달을 통해 서면 중식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처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데는 <팔미엔>만의 경쟁력이 자리하고 있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메뉴 경쟁력, 중국집이지만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를 완성하는 인테리어 콘셉트, 초보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본부에서 지원하는 마케팅 및 경영 노하우가 뒷받침되고 있다. 특히 손님 입장에서는 맛있고 대중적인 중식이지만 조리하는 입장에서는 간단한 조리 음식으로 느껴질 정도로 간편한 조리 시스템이 강점이다.

고급 인력 없이도 운영할 수 있다는 얘기다. 남 대표는 “전 국민이 <팔미엔>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홍보해 올해는 50개 가맹점을 목표로 뛰어가겠다”며 “한식에 접목된 중식 메뉴를 개발 중에 있으며 곧 대중화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팔미엔 ⓒ 사진 업체제공

 

◆ 인·기·메·뉴

  탕수육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만을 사용해 만들고 있는 인기 메뉴. 전분, 계란, 찹쌀을 이용한 반죽으로 완성한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  짬뽕
신선한 야채와 해물을 베이스로 수백 번의 웍질을 통해 불맛을 구현했다. 얼큰하고 깊은 맛에 찾는 사람들이 많다. 

 


◆ 경·쟁·력 

  간편함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간편함이다. <팔미엔> 메뉴는 중식 중에서도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  인테리어
대중적이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는 중국집임에도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선사한다. 

 마케팅 지원
본부에서 마케팅을 지원하고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 왜 <팔미엔>를 선택해야 할까

<팔미엔>은 대중에게 익숙한 중식을 제공하는 중식 브랜드다. 중식 경영에서 가장 힘들고 어려운 부분은 인력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조리하는 입장에서 중식이 간단한 조리 음식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시스템을 간편화했다. 고급 인력 없이도 운영할 수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축적된 본부의 운영 노하우와 지원이 있기에 이를 바탕으로 쉽게 성공 창업을 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