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기업, 인재 역량 핵심 평가..‘학점이수제’ 활발
상태바
프랜차이즈 기업, 인재 역량 핵심 평가..‘학점이수제’ 활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인재 역량 평가 핵심 수단으로 학점이수제가 주목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산업의 양적 성장이 지속 되면서, 프랜차이즈 인적자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인재채용 및 프랜차이즈 인사제도가 프랜차이즈 기업을 중심으로 도입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학점이수제란 기업이 사내외에서 실시하는 각종 교육에서 일정 기준이상 학점을 따야만 진급과 승진을 할 수 있는 것.

소비자 트렌드와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급속도로 바뀌는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우수한 인재 확보’는 프랜차이즈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성공 전략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맥세스 학점이수제..‘프랜차이즈 기업의 승진 지표’

이 중 맥세스 프랜차이즈 실무형 전문가과정 학점이수제는 프랜차이즈 기업 종사자가 개발, 개점, 운영, 머천다이징, 지원에 이르는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고, 프랜차이즈 본부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직무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양질의 인재 양성에 유용하다는 평가다.

실제로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채용시험과 승진시험에서 임직원 역량 평가를 위해 맥세스 학점이수제를 활용하고 있다.

 

맥세스 프랜차이즈 실무형 전문가과정 학점 이수제에서는 프랜차이즈 핵심전략 및 전술, 개발, 영업, 개점, 운영, 지원, MD 등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책과 실무 내용을 체계적으로 강의하고 있다.

특히, 학점 이수로 끝나지 않고, 75시간의 학점 이수 한 수강생에게 프랜차이즈 경영사 1급 자격증(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하여 평가의 지표로 활용하고 있다.

서민교 맥세스컨설팅 대표는 “프랜차이즈 고유의 업무 특성을 무시하고, 아무런 기준 없이 직원의 경력, 즉 어느 대기업 프랜차이즈에서 근무했나에 중점을 둔 인재채용 관례에서 벗어나, 프랜차이즈 학점 이수제를 통해 채용, 승진 등 체계적인 인사제도를 갖추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제34기 맥세스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8월28일 개강

맥세스컨설팅은 2013년 컨설팅 회사로는 처음으로 교육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학원’ 인가를 받았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800여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배출하였다.

제34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8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15주간 종각 소재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해 현장 수업은 물론 카카오TV 생중계를 통한 온 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진행한다. 수강생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생생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