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로 떠나는 베트남 여행
상태바
쌀국수로 떠나는 베트남 여행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8.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틴>

현지에서 메뉴를 전수받아 국내에 베트남 쌀국수의 맛을 전하는 <퍼틴>은 열두 시간 육수를 끓이며 맛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 코로나19에도 폐점 없이 가맹점을 유지하고 있는 <퍼틴>은 초심을 지키며 꾸준히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퍼틴>의 쌀국수와 함께 베트남 맛집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베트남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운영하던 김인중 대표는 베트남 출장 중 <퍼틴>의 쌀국수를 먹어보았고, 맛에 반해 2년 가까이 베트남을 오가며 메뉴를 전수받았다.

“국내의 쌀국수와는 전혀 다른 맛에 충격을 받았어요. 국내에서도 승부를 볼 수 있겠다고 생각해 협의를 위해 베트남을 서른 번은 오간 것 같습니다.” 2019년 2월 국내에서 프랜차이즈를 시작했으며 연남동에서 1호점을 오픈했다. 일본, 호주 등에도 있는 <퍼틴>은 국내에서 약 25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불 맛나는 쌀국수를 콘셉트로 주로 백화점에 입점한 <퍼틴>. 건대점은 숲속 분위기로, 대구 범어점은 현지의 느낌으로 구성하는 등 점주가 원하는 인테리어로 오픈한다. “점주님들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합니다. 본사에서는 조언만 하고, 필요한 소품을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가장 중요한 것이 사골육수인데 <퍼틴>은 직접 공장에서 육수를 끓여 냉동을 시킵니다.” 분말이 아닌 냉동 육수를 매장으로 배송하기에 점주가 손쉽게 메뉴를 조리하며 브랜드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조금만 맛이 바뀌어도 고객들이 다 아십니다.

“수도권은 주 6회, 지방은 주 3회 배송되고 일부 매장은 직접 육수를 끓이고 있다. <퍼틴>은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테스트를 해보고 점주에게 좋은 방법을 제시한다. 국물에서 불향이 나는 쌀국수는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고객들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먹은 맛 같다는 후기를 남길 때 가장 기분이 좋다는 김 대표.

육수가 준비된 후 면을 데쳐 나가기까지 빠른 시간 내에 가능하여 초보 점주도 조리할 수 있다. “라면만 끓일줄 알면 누구나 조리가 가능합니다.”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오픈 교육은 14일을 기준으로 주방 교육, 홀 교육을 중점으로 진행한다. 오픈 시 매장에서 3일간 슈퍼바이저 파견을 통해 기본 교육을 반복한다. 오픈 후 슈퍼바이저는 한 달에 한 번씩 매장을 방문하며 메뉴의 유지, 식재료 관리, 서비스 등을 점검하고, 점주의 고민 사항을 해결한다. 열두 시간을 끓여 내는 국물로 고객에게 건강한 맛을 전하는 <퍼틴>은 반쎄오, 분짜 또한 현지에서 배운 방법으로 메뉴를 만들고 있다. 

고객과 점주를 사로잡는 맛을 원동력으로, 입소문을 통해 가맹점을  오픈해 온 <퍼틴>은 다점포를 운영하는 가맹점주도 다수며, 가맹점에서 식자재를 자유롭게 구입 가능하다. “겨울에 비싼 재료는 가을에 쌀 때 대량 구매해 냉동으로 보관하고 겨울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안을 드립니다. 저희가 먼저 테스트를 해보고요.”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퍼틴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퍼틴>은 로드 매장에서 홀, 포장, 배달 판매를 운영하며 특수상권 매장에서는 홀, 포장 판매를 운영한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의 배달 앱을 이용하며 고객들은 원하는 곳에서 베트남의 맛과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에도 폐점이 없어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김 대표는, 직접 조리를 하며 매장을 운영할 점주를 만나기를 바란다. “베트남 음식의 주 고객층인 젊은 고객들의 유동 흐름을 보면서 입점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의 맛과 전통을 고객에게 전하는 <퍼틴>은 초심을 유지하면서 오랫동안 브랜드를 운영해 나가고자 한다. “맛에 대한 원칙을 지키면서 육수를 만들 때 조미료나 분말을 사용하지 않고 배운 그대로 육수를 내는 것이 매장을 늘려가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퍼틴  미스터틴 대표, 김인중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퍼틴 미스터틴 대표, 김인중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현지에서 전수받은 맛, 로드 매장과 특수상권 매장 운영

 

 

가맹정보 : 개별문의

 

문의 : 1600-7538, www.phothinkorea.com
본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73 6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