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브랜드와의 비교를 불허한다
상태바
타 브랜드와의 비교를 불허한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05.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외식전문 브랜드 (주)서래스터의 밀키트 브랜드 <이지쿡>이 지난 3월 론칭하자마자 주목받고 있다. 서래스터의 노련한 운영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이 아이디어와 만나 탄생한 <이지쿡>. ‘세상에서 가장 쉬운 요리’라는 모토에 걸맞는 간편한 레시피와, 맛집을 찾아가 줄 설 필요가 없을 정도로 뛰어난 맛으로 빠르게 입소문 나고 있다.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  사진 업체 제공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주)서래스터는 조리 문화와 외식 시장의 흐름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한식 가정식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했다. 최홍기 본부장은 “코로나19 이전부터 개발 계획이 있었습니다. 지난해 팬데믹이 오면서 비대면, 개인위생, 방역 등 달라진 생활방식이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진 않을 것이란 예측으로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했습니다”라고 밝혔다.

해외에서는 밀키트, 무인판매 등이 이미 활성화 됐고, 본사의 해외사업을 운영하면서 정보와 방역, 수익률, 트렌드 등을 고려하여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을 론칭했다. ‘라면보다 쉬운 요리’가 모토인 <이지쿡>은 집에서 라면 1개를 끓일 정도의 시간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2인분 기준 7,900원의 부대찌개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면서 점차 입소문 나고 있다.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많은 밀키트 브랜드들이 있지만 타 브랜드와 달리 누가 요리해도 손쉽게, 전문매장, 맛집에서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한 끝에 지금의 메뉴가 완성됐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만족감을 드러냈고, 방문 고객 설문에서도 ‘가성비, 가심비 모든 측면에서 만족스러워 구매, 재구매에 대한 만족스럽다’라는 반응이었다. 부대찌개, 닭갈비, 제육볶음 등을 1~2인분의 양과 7,900원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해 양과 가격 면에서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어서 <이지쿡>을 방문한다는 의견도 많았다. 

또한 고객은 물론, 창업자 입장을 고려해 계속 올라가는 인건비와 어려워지는 매장 운영 등을 염두에 둔 브랜드 개발에 중점을 뒀다. ‘1인 창업이 가능한 무인 운영 브랜드’로 탄생한 <이지쿡>은 최소한의 매장 방문운영으로 최대 매출을 운영하는 무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이지쿡>은 서래스터의 오랜 프랜차이즈 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무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점주가 직원 1명까지 두고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만들었다. 특히, 요식업에서 제일 중요한 위생 등에 대해서 주력으로 관리하며,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분석하여 신메뉴, 상권에 적절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이지쿡>은 동대문구 회기동 직영점을 중심으로 서울, 경기권을 중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향후 지역별 지사장 운영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국적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밀키트 특성상 1~2인 식사가 가능한 혼족 등을 주력 타깃으로 보고 있다. 매장의 매출 증진 및 다양한 고객의 방문을 목표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 연령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계획·비전
정경식 팀장은 <이지쿡>의 성장 가능성에 자신감을 보였다. “지난해부터 많은 밀키트전문점, 부대찌개 포장 전문점들이 론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비슷한  콘셉트에 같은 가격, 같은 용량으로 판매가 되고 있어 브랜드별 변별력이 낮아진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이지쿡>은 가성비 높은 메뉴 구성과 높은 수익률로 1인 매장 또는 직원 1명을 두고 운영해도 부담없습니다”라며 높은 경쟁력을 강조했다. 또한, 인테리어 등 초기 창업비용이 타 브랜드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다점포 운영도 수월하다.

정경식 팀장은 2020년 코로나 상황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무인, 밀키트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지쿡>이 더 다양한 메뉴와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예비창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박철 대표.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밀키트 전문점 이지쿡 박철 대표.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Check Point  
1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저비용 고수익 가능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26.4㎡(8평형) 기준)
가맹비                           300
교육비                           100
기본 인테리어              1,120
간판&사인물                 300
주방집기                       700
 디지털 메뉴보드.          100
키오스크                      250
 로열티                           25
총계(VAT 별도)        2,895

 

문의 : 1688-3450
본점 :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21길 52 춘태빌딩 C동 20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