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10월 15일∼11월 8일
상태바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10월 15일∼11월 8일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10.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오는 15일부터 11월 8일까지 열린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하이프랜차이즈, 한국컨테크가 주관하는 박람회다.

박람회 구성은 ▲하이프랜차이TV ▲창업정보관 ▲브랜드홍보관 ▲창업파트너홍보관 등 크게 4가지로 나뉜다.

하이프랜차이즈TV에서는 생생한 창업 정보가 전달될 예정이다.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 가맹거래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코로나19 이후의 창업시장 변화와 성공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출연자를 살펴보면 이상헌 소장, 이홍구 소장, 강문혁 변호사, 유상지 노무사, 서성우 세무사, 김주리 소장, 구홍기 가맹거래사 등이다.

또, <펀비어킹> 김철윤 대표, <불막열삼> 오몽석 대표, <꾸부라꼬숯불두마리치킨> 전민호 대표 등 프랜차이즈기업 대표의 성공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창업정보관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외식소비행동 변화, 소자본 프랜차이즈 브랜드 현황,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분석,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현황 등에 관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특히, 창업정보관 내 운영 예정인 온라인가맹점창업스쿨에서 실질적인 정보를 전문가의 강의로 들을 수 있다. 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가맹사업법, 정보공개서 및 가맹계약서, 가맹사업 분쟁, 상권 및 입지분석, 임대차 계약서 작성 방법 등이다.

브랜드홍보관은 치킨, 한식, 분식 등 경쟁력을 갖춘 총 22개 브랜드 홍보 영상과 카탈로그가 보여진다. 아울러 실시간 창업상담도 가능하다.

창업파트너홍보관에서는 주방설비, 인테리어 등 창업 관련 총 16개 기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 상담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박람회 개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박람회 참여 브랜드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계약자 선착순 20명에게 1인당 100만 원을 제공한다.

박람회 사이트에 방문 후기를 남긴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촌설렁탕> <푸드팜> <동해가문> 등의 선물세트와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박람회 참여 브랜드 매장에 방문해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외식상품권 1만∼5만 원까지 증정한다.

10월까지 회원가입한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베이> <커핀그루나루>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주어진다.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내 창업시장 또한 전례 없는 복합적 위기를 맞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예비창업자에게는 유익한 정보와 자료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게는 새로운 가맹활로를 마련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