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렁탕·불고기전문점 브랜드
상태바
설렁탕·불고기전문점 브랜드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04.1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설렁탕>

더본코리아의 또 다른 프랜차이즈 <인생설렁탕>은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하고자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쳐 론칭한 브랜드다. 호불호가 없는 설렁탕•불고기 전문점은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경쟁력으로 예비창업자들의 구미를 한껏 당기고 있다.   

인생설렁탕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인생설렁탕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인생설렁탕>은 누구나 부담 없이 한 끼를 채우고 하루의 고단함을 풀 수 있는 따뜻한 곳, 누군가의 인생에 기억될 수 있는 설렁탕·불고기전문점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슬로푸드의 대표 메뉴랄 수 있는 설렁탕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맛에 있어서는 타협하지 않고 고집스러운 맛을 선보이고자 한다.

3월 현재 총 11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인생설렁탕>은 대대로 물려받는 노포(老鋪)형 프랜차이즈를 지향하며, 점주 선별부터 오픈까지 까다로운 출점 시스템을 통해 내실을 다지며 점포수를 늘려가고 있다. 매장은 전체적으로 예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해 맛뿐 아니라 메뉴 본연의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육수를 끓여내는 육수실을 별도로 마련해 고객들이 주문한 메뉴가 어떻게 조리되어 제공되는지 직접 눈으로 보면서 식사할 수 있도록 해 볼거리와 신뢰감을 더욱 가져다준다. 

인생설렁탕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인생설렁탕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브랜드 경쟁력
<인생설렁탕>은 2017년 3월부터 약 2년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합리적인 가격대와 퀄리티 높은 맛으로 더본코리아만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가맹점 전개를 해나가고 있다. 설렁탕 특성상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대중적인 메뉴로, 계절을 타지 않고 불황에도 강한 아이템이다.

특히 <인생설렁탕>은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인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신뢰하고 상생할 수 있는 가맹 본부가 맞을까?’,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점포 운영이 가능한 브랜드일까?’라는 고민을 상생경영으로 해결해가고 있다. 브랜드는 유동 인구가 많고 연령대가 다양한 상권에 출점, 역세권과 대학가, 오피스 상권 등에 주로 포진해 있다. 부담 없는 가격대와 대중적인 메뉴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며, 대표적인 건강식답게 아이를 동반한 여성 고객들의 방문율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운영지원·시스템
<인생설렁탕> 식재료들은 조리하기 쉬운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조리과정이 단순해 초보자도 본사 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쉽게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 메뉴는 소사골을 사용한 깔끔한 육수, 국내산 쌀과 김치, 매일 매장에서 직접 손질하는 양지, 스지 등으로 정성스러운 한 끼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연령층이 매장을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인생설렁탕이나 시래기된장 설렁탕, 스지설렁탕 외에도 특제 전용판을 이용한 옛날불고기, 소의 힘줄과 그 주위 근육 부위인 스지를 이용한 불스지, 전병과 같이 싸먹는 육쌈밀전 등 차별화된 메뉴 개발을 통해 젊은 고객층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광고 홍보를 통한 가맹점 모집은 하지 않고 있으며, 오롯이 점포를 찾아준 고객 가운데 <인생설렁탕>의 메뉴와 운영 시스템에 경쟁력과 비전을 본 예비창업자들을 통해 창업이 이뤄지고 있다.   

인생설렁탕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인생설렁탕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계획·비전
<인생설렁탕>은 공급에 리스크가 없는 식재료와 대중적인 메뉴로 안정적이고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2가지 추진 방향을 세우고 사업전개를 해나간다. 

첫째는 무분별한 점포 확장과 메뉴 다양화 보다는 대표메뉴 본연의 맛에 집중하고 품질을 높여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둘째는 <인생설렁탕> 가맹점주 부담을 덜고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보다 쉽고 편리한 점포 운영을 도모해나간다. 메뉴에 대한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창업비용에 대해서도 경쟁력을 갖춰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불어 인건비와 운영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2~3인 근무가 가능한 소형 평수의 모델도 개발 중이다. <인생설렁탕>은 앞으로도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부담없는 점포 개설과 운영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고객들에게는 편리하고 가성비 높은 식사제공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인생설렁탕 서상우 실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인생설렁탕 서상우 실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더본코리아 제공

Check Point <인생설렁탕>은 높지 않은 창업비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어갈 수 있는 구조. 메뉴가 대중적이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안정적으로 가맹점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99.1㎡(30평) 기준)
가맹비                                  200
인테리어비용(내부)           4,740
간판/싸인물                          750
주방시설/집기                   2,800
가구, 의탁자                         400
총계(VAT 별도)                 8,890


※ 장 여건에 따라 철거, 냉난방기, 전기/가스 증설, 덕트공사, 소방설비, 화장실, 외부공사(테라스, 자동문, 창호 포함), 주방순간온수기, 냉동창고, 어닝, 용도변경, 각종 인허가, 지방 체제비 등은 별도 비용
 

문의 : 02-549-3864, www.theborn.co.kr
본사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길 39 유성빌딩 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