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드는 종합식품기업
상태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드는 종합식품기업
  • 조주연 팀장
  • 승인 2020.04.09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숲풀림식품

부산물 사업에서 시작해 식육 가공업, 외식사업부, 즉석조리식품 등으로 꾸준히 외연을 넓혀온 (주)숲풀림식품. 국내 대기업 및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계약은 물론 베트남, 홍콩 등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인증받은 최신 설비와 축적된 기술 그리고 좋은 원료 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20년 역사의 종합식품회사
2000년에 설립해 2019년 매출 310억원을 달성하며 발전해온 (주)숲풀림식품은 소, 돼지, 닭 부산물을 상품화한 종합식품회사다. 약 60여개의 체인본사와 거래하고 있으며, 납품하고 있는 식당은 약 2만여곳. 게다가 CJ를 비롯해 농심, 청정원 등 내로라 하는 대기업들과 거래를 하고 베트남과 홍콩 등에 수출할 정도로 거래의 폭이 넓고 깊다.

처음 이재영 대표가 (주)숲풀림식품을 설립했을 때는 순대 및 소스류를 주력으로 생산하였으나 제품력을 인정받아 축산물가공품에서 기타가공품 등으로 분야를 확대하면서 지금까지 이어져왔다. 이와 함께 공장 역시 서울 은평구에서 증산동과 북가좌동에 이어 경기도 양주시로 확장 준공하면서 기업부설연구소까지 인증받는 등 맛과 안전 두 가지가 착실하게 뒷받침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HACCP부터 기업부설연구소까지
(주)숲풀림식품이 자랑하는 것은 바로 기술 시스템. HACCP을 비롯해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등을 인증받았는데, 기업부설연구소까지 인증받으면서 맛과 청결을 위한 기술 시스템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왔다. 업종의 특성상 비위생적으로 손질해 판매하는 업체도 적지 않지만, (주)숲풀림식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제주도 도축회사와 거래하고 있어 가공 과정은 물론 원재료까지 모두 믿을 수 있게 전 과정을 처리하고 있다. 

기업의 자랑이기도 한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기업 중심의 산학연 연구협력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고, 이를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이 개발되고 있다. 이로 인해 매년 새로운 제품으로 판매시장을 넓혀갈 수 있었고, 이제는 가열제품, 즉석조리식품, 양념과 소스도 함께 만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몇몇 제품은 전국적으로 알려진 맛집의 레시피를 차용해 전국 어디서나 유명 맛집의 메뉴를 먹는 즐거움까지 갖게 했다. 이를 구체화한 ‘맛있는 여행’이라는 간편조리식품(HMR) 브랜드는 혼밥, 혼술에 적합한 메뉴를 판매하면서 관련 메뉴를 꾸준히 늘리고 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주)숲풀림식품의 다양한 간편조리식품이 검색돼 개인 소비자도 대표적인 오픈마켓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정도다. 특히 2019년 출시된 인기 제품 ‘벌집껍데기’는 약 1년동안 연구 끝에 발표했는데, 돼지껍데기 가공식품 및 그 제조방법에 성공한 후 특허출원까지 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소매부터 수출까지, 글로벌 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개인사업장은 물론 수출까지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판매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주)숲풀림식품의 경쟁력이면서 매력이기도 하다. 대기업 OEM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본사, 개인 매장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가 어려워도 매출은 오히려 상승할 정도. 덕분에 2019년에는 매출 310억 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러한 성장 뒤에는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로 시장을 확대하고 2015년에는 베트남, 2016년에는 홍콩, 2019년 러시아와 캐나다에 잡채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펼쳐 나간 것도 큰 도움이 됐다.

(주)숲풀림식품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한국의 맛을 가정간편식으로 전 세계에 수출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혀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먹거기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건강한 식품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문의 : 1588-3315(031-877-7940)
주소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권율로 1203번길 8-47
홈페이지 http://www.suppullim.net


(주)숲풀림식품의 대표 가공식품(HMR)

가축의 다양한 부산물을 상품화하는 (주)숲풀림식품의 제품은 수십여가지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자 대표적인 제품은 불막창, 벌집껍데기, 소곱창구이, 소막창 등이다. 최근 먹방 등이 화제가 되면서 막창 및 곱창 등의 판매량이 많아졌다. HACCP 인증뿐만 아니라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등을 취득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주)숲풀림식품 ⓒ 사진 (주)숲풀림식품 제공

■ 맛있는 여행 불막창·소금구이 막창
돼지막창을 두껍게 손질해 맛과 향을 제대로 살린 제품으로, 대구 복현오거리 막창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전자레인지 또는 해동 후 팬조리가 가능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양념을 직접 만들어먹거나 좀 더 막창 원래의 맛을 원한다면 ‘숙성생돼지막창’을, 대구 남구 안지랑 골목에서 유명한 소금구이 막창을 먹고 싶다면 ‘맛있는여행 소금구이 막창'을 추천한다. 


■ 벌집껍데기·매운 돼지 껍데기
매장에서 메뉴로 먹지 않으면 먹기 힘든 껍데기를 간장 베이스를 기본으로 한 전통방식 한약제로 만들었기 때문에 쫄깃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기존보다 두꺼운 국내산 돼지 껍데기에 벌집 모양으로 잘 숙성시킨 메뉴다. 살짝 약한 불에 구우면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혼술 안주로도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매운벌집껍데기, 숙성생벌집껍데기 등도 있다.

 

■ 소곱창구이·돼지곱창구이
입안에서 고소함이 가득 느껴지는 소곱창구이는 과일로 만든 양념과 (주)숲풀림식품의 노하우로 만든 소스로 재워 단백하면서도 아삭한 개성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동 후 조리해서 먹을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추가 재료를 넣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좀 더 쫄깃한 곱창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돼지곱창구이’를 추천한다. 


■ 숙성생소막창·숙성생돼지막창
신선하게 숙성된 소막창 제품으로, 양념이 돼 있어 매우 먹기 편하다. 소막창의 가장 기본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 기름기를 뺀 오븐구이소막창도 있어 담백한 맛도 즐길 수 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