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으로 프리미엄 카페 창업
상태바
소자본으로 프리미엄 카페 창업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3.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프랜차이즈 트렌드 ‘프리미엄’ : <데니스커피>

<데니스커피>는 20년 이상 운영돼 온 식품전문기업이 론칭한 브랜드로 점포에서 직접 구운 빵과 최고급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소자본으로 프리미엄급 프랜차이즈 카페를 창업할 수 있도록 착한창업 방침으로 운영되고 있다. 

데니스커피 ⓒ 사진 업체제공
데니스커피 ⓒ 사진 업체제공


20년 식품전문기업의 힘
<데니스커피>(DENIS COFFEE)는 2001년 3월 원두커피, 스무디, 소프트 아이스크림, 요거트, 와플, 호두과자 등의 기계제조 및 생산납품 식자재 유통 전문회사로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식자재 유통 전문회사로 탄탄한 기반을 다지며 맛과 품질이 뛰어난 최고급 커피를 보급하기 위해 <데니스커피>라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본부가 20년 이상 식품전문기업으로 운영돼 온 만큼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데니스커피>는 원자재 관리, 효율적인 운영으로 가맹점주의 신뢰를 얻고 있다. 본부와 가맹점 간의 두터운 신뢰는 과도한 마케팅 없이 가맹점주들의 소개만으로 100호점을 돌파할 수 있는 힘이 되었다. <데니스커피> 이충열 대표는 “온라인 홍보도 지난해부터 시작한 것으로 그 전까지는 순수하게 가맹점주의 주변 소개만으로 지점을 늘려왔다”고 말했다. 

 

제빵사 없이 현장에서 굽는 베이커리
<데니스커피>에는 점포에서 직접 굽는 베이커리 등 30여 가지 디저트 메뉴가 준비돼 있다. 적당히 달달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수제마카롱은 그 중에서도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점포에서 갓 구워 바로바로 나오는 크로와상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마늘빵도 인기다.

현장에서 신선하게 구워지는 빵들은 제빵사나 별다른 조리 기술 없이도 쉽고 편하게 구울 수 있도록 본부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 이충열 대표는 “소비자들은 점포에서 직접 구운 베이커리를 원하는데 작은 카페에서는 직접 빵을 굽기도 어렵고 점주가 직접 조리할 수 없다면 제빵사를 고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면서 “<데니스커피>는 본부에서 반숙성 베이커리 반죽을 지원하고 있어 점포에서 작은 오븐만으로 쉽고 빠르게 신선한 빵을 구워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니스커피 ⓒ 사진 업체제공
데니스커피 ⓒ 사진 업체제공

 

착한창업을 위한 운영 노하우
<데니스커피>는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가맹점주를 적극 지원하고자 착한창업을 위한 다양한 운영방침을 마련하고 있다. 프랜차이즈이지만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를 완전 면제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가맹점에 원자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해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프리미엄급 프랜차이즈 커피숍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는 <데니스커피>는 인테리어도 가맹점에서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대표는 “보통 프랜차이즈에서는 본부 지침에 따라 인테리어를 하게 되는데 <데니스커피>는 개별적으로 인테리어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라며 “비교견적을 받아 비용을 아끼며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를 하는 한편 프랜차이즈 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개인카페의 장점과 프랜차이즈의 장점을 쏙쏙 누릴 수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힘든 가맹점에서는 본부 차원의 지원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 대표는 “무조건 많은 점포 개점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안정적인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업체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데니스커피 ⓒ 사진 업체제공
데니스커피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데니스커피> 경쟁력


  3가지 비용 완전 면제
<데니스커피>는 프랜차이즈이지만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를 완전 면제하고 있다.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가맹점주를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착한 운영방침 덕분이다.

  저렴한 원자재 비용
본부 방침이 착한 창업비용이기 때문에 소자본으로 프리미엄급 프랜차이즈 커피숍을 운영할수 있도록 가맹점에 저렴한 비용으로 원자재를 제공하고 있다.

  베이커리 메뉴 지원
디저트와 베이커리 메뉴 지원은 물론, 제빵사 없이 현장에서 베이커리 등을 직접 구울 수 있도록 본부에서 반숙성 베이커리 반죽을 지원하고 있다.  


WHY 왜 <데니스커피>를 창업해야 할까

20년 이상 운영돼 온 식품전문기업으로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원자재 관리와 운영이 효율적이다. 소자본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창업을 돕기 위해 착한창업 비용을 위한 다양한 운영 방침이 운영되고 있다.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를 완전 면제하고, 원자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각 가맹점에 제빵사 없이도 매일 신선한 프리미엄 빵과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본부 차원에서 반숙성 반죽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