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프랜차이즈 <카페 이탈리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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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프랜차이즈 <카페 이탈리코>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8.12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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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리정통 명품캡슐커피를 카페에서 만나는 기쁨

오리지날 이탈리안 캡슐커피전문점

(주)마케팅그룹다빈치 <카페이탈리코>

커피전문점 창업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커피전문 브랜드가 각광받으면서 캡슐커피전문점 <카페이탈리코>의 맞춤형 창업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파격적 가격으로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카페이탈리코 미니>가 지난 두 달간 기대이상의 큰 인기를 얻으면서 캡슐커피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커피시장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정통 이탈리안 캡슐커피전문점 <카페이탈리코>를 만나본다.
 

캡슐커피전문점의 중심
(주)마케팅그룹다빈치의 캡슐커피브랜드 <카페이탈리코>는 ‘이탈리코’ 본사로부터 직접 제조한 머신과 캡슐커피를 수입하여 국내에 공급하는 월드와이드 오리지널 브랜드이다. 2009년 처음 한국시장에 진출한 이태리 정통에스프레소 캡슐커피 ‘이탈리코’는 62년 전통의 이태리 가전회사인 ‘터모제타’ 커피머신과 86년 역사의 원두커피 생산회사인 ‘펠리니’가 합작한 세계적인 에스프레소 캡슐시스템이다.
국내 캡슐커피시장은 3~4년 전부터, 커피의 맛과 향을 중요시하는 오피스상권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왔으며 근래에는 1000억 원대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정도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캡슐커피의 인기비결은 간편한 커피제조와 동일한 맛, 신선도 유지 및 청소의 편리함 등의 특장점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고가임에도 가정에서 직접 캡슐커피머신을 보유하여 캡슐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이 상당히 많다.
그리고 그 중심에 바로 <카페이탈리코>가 있다. 캡슐커피머신 판매가 아닌,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캡슐커피전문점은 개인창업을 제외한 프랜차이즈로는 <카페이탈리코>가 유일하다. 특히 ‘이탈리코’ 캡슐을 흔들면 에스프레소 밀도와 압력이 높아서 소리가 나지 않는데,  그래서 더욱 진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 또한 커피의 신선도를 좌우하는 척도인 ‘크레마’가 풍부하여 최상의 신선도를 자부하며, 에스프레소 종류도 클래식·디카페인·탑크림·롱캡·아라비카 5가지로 나뉘어져 있어 재밌게 골라먹을 수 있다.

가맹점주를 배려한 맞춤컨설팅
최근 <카페이탈리코>가 여름을 맞이해 출시한 ‘맞춤형 창업상품 3종’이 크게 주목받으면서,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가맹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23.14㎡(7평) <카페이탈리코 미니>는 총 창업비용이 약3600만원으로, 임대료가 비교적 저렴한 지방 상권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오는 8월 31일까지만 진행하는 이번 맞춤형 창업상품은 미니를 비롯해 표준형 49.59㎡(15평) 5500만원, 중대형 99.17㎡(30평) 9800만원으로 공급하며, 상권특성과 점주의 개성에 맞게 항목선택과 조율이 가능하다. 전 세계 30여 개국에 진출한 캡슐커피브랜드 ‘이탈리코’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파격적인 가격이다.
한편 <카페이탈리코>는 지난 2010년 1월 압구정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011년 7월 현재 전국적으로 약 3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또 영화·공연·문화이벤트와 소셜커머스, 홈쇼핑(머신판매) 등의 다채로운 홍보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카페이탈리코> 매장을 들어서면 이태리를 상징하는 백마가 그려진 커다란 그림을 만날 수 있다. 이국적이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주는 <카페이탈리코>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마케팅그룹다빈치 정진서 대표는 “<카페이탈리코>의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역 특성에 맞게 인테리어도 다양하게 변화를 주고 있다. 유리형, 정사각형, 직사각형 등 건물의 구조에 알맞게 공사를 진행하며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다”며 고객연령층이나 출퇴근 동선 등을 고려한 지역성 메뉴(안양 관악점-곡물라떼)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본사에서 분석한 맞춤형 자료(부동산, 지역분석, 메뉴 등)를 제시하여 예비점주가 직접 선택 및 자신만의 매장으로 개성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정 대표는 “매장도 유기체다. 많은 것이 맞물려 있고 점주의 관심도에 따라 매출은 물론 매장의 분위기도 달라진다”며 예비점주들이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실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사업을 선택하길 바란다며 창업자들을 독려했다.

코스모폴리티즘의 실천
(주)마케팅그룹다빈치는 <카페이탈리코>의 가맹사업과 더불어 착한편의점 <러브트리24> 브랜드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기존 대형프랜차이즈 편의점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공익적 차원의 편의점을 표방하는 <러브트리24>는 기아대책본부와 협력하여 기부의 생활화를 확산하고자 매달 아동1명을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기부문화가 대중적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는 정 대표의 바람처럼 코스모폴리티즘(세계시민주의)이 더욱 널리 퍼지길 기대해본다.
가맹정보(단위:만원, VAT별도, 23.14㎡(7평기준)

가맹비 200
계약이행보증금 없음
인테리어 1260
기기설비 1290
의·탁자 가구 및 물품 300(기본5조)
외부간판 및 디자인사인 400
광고홍보비 100
메뉴교육비 50
총 비용 3600

*로열티 월15만원

문의 02-546-6921 www.cafeitali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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