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제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
상태바
미국육류수출협회, 제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9.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부위 선보이며 미국산 육류의 우수한 맛과 품질 체험 기회 제공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는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2014  제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공정거래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소기업청 등이 후원하는 제32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130여 개 업체의 200여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다.

그 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미국산 육류를 선보이고, 새로운 식문화를 소개하며 트랜드를 선도해 온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채로운 미국산 육류를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육류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부스에서는 이번 박람회에서 그 동안 한국에 들어오지 않았던 새로운 부위의 미국산 육류를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맛 볼 수 있도록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소고기 부위로는 꾸리살, 황제늑간살, 토시살, 플랭크 스테이크, 보섭살, 아롱사태, 삼각살, 리프터 미트(Lifter Meat), 탑 설로인 벗 캡(큐롯), 클로드 하트(Clod Heart), 그리고 돼지고기 부위로는 목살, 삼겹살 등을 상품화하여 전시한다.

아직 국내에 소개된 바 없어 한국어 명칭이 없고 다소 생소한 ‘플랭크 스테이크’는 앞치마살로 양지에 포함되는 부위이며, ‘리프터 미트’는 꽃등심을 덮고 있는 부위를 말한다.

또한, ‘탑 설로인 벗 캡(큐롯)’은 소의 꼬리뼈가 시작되는 부위이며, ‘클로드 하트’는 소의 앞다리 쪽 부위로 소량의 마블링이 포함되어 있다.

양지혜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 지사장은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올해로 4회 째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프랜차이즈 업체 관계자 및 창업자에게 미국산 육류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존에 국내에 들어오지 않았던 새로운 소고기 부위를 소개하고, 프랜차이즈 업체들에게 미국산 육류에 대한 다양한 상품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미국산 육류의 홍보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구로 미국산 육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알리는 등 관련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