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에서 학술 심포지엄 열려

(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팔마상 시상식 및 말산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윤홍근 회장을 비롯해 정우택 새누리당 의원, 황주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조병돈 이천시장 등이 참석해 국내 말산업 발전을 기원하고 발전 방향을 함께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사에서 윤 회장은 “한국말산업중앙회 회장으로서 국내 말산업 육성과 발전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마사회와 원활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말 산업이 국내 주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부에서는 한국말산업중앙회 2014년 경과보고 및 윤리강령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국내 말산업 발전에 이바지 한 이들을 대상으로 팔마상 수상식이 이어졌다. 정우택 새누리당 의원이 한국말산업중앙회 명예회장으로 추대 되었으며, 팔마브랜드패 아름다운 도시 부문에 조병돈 이천시장이, 청마상에 황주홍 의원이 수상했다.
이어서 2부에는‘말 산업 학술 심포지엄’ 이 개최되어 농림축산식품부 이상만 과장, 안중호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되었고, 말 산업인들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심도 깊은 토의가 이어졌다.
한편 한국말산업중앙회는 지난 2011년 말 산업관련 협회와 업체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설립해 말 산업을 국민들에게 건강과 새로운 레저활동의 기회를 주는 신성장동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