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가는 <커피베이>, 첫 해외진출 ‘중국 1호점’ 오픈
상태바
세계로 가는 <커피베이>, 첫 해외진출 ‘중국 1호점’ 오픈
  • 이인규 기자
  • 승인 2014.09.05 20:27
  • 조회수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50호점을 오픈한 커피전문브랜드인 <커피베이>가 지난 9월 2일 중국 심양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순수 국내브랜드인 <커피베이>는 국내 커피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해왔으며, 350호점을 오픈하기까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진출에 나섰다.

지난 5월 2일 <커피베이>는 중국 무역ㆍ유통회사인 ‘심양동파과학문화교육교류중심’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체결 조인식을 개최하고 해외진출에 착수했다. 그 결과 <커피베이>의 첫 해외 매장인 중국 심양1호점이 9월2일 오픈하게 됐다.

▲ <커피베이> 중국 심양 1호점 입구  사진© 사과나무 제공

<커피베이>는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브랜드 런칭 단계부터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해외진출플랜을 수립했다. 인테리어, 메뉴R&D, 매장관리, 서비스 등 분야별 본사 전문인력을 현장에 투입해 매장오픈을 진행했다.

 이렇게 탄생한 <커피베이> 중국 심양1호점은 중국 심양시 크라운 플라자 호텔 로비에 마련됐다. 중국 특성에 맞춘 100평의 넓고 편안한 인테리어에 넓은 테라스를 확보해 실내ㆍ외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메뉴R&D팀은 그간의 시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매장오픈 몇 달 전부터 중국 현지 트렌드에 맞게 메뉴개발을 진행,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라인을 도입했다.

<커피베이> 중국 심양1호점 주변에는 이미 <스타벅스>, <카페베네> 등 대형 커피전문점이 입점해있다. 여기서 <커피베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독자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자사 브랜드만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이사는 “이번 중국 심양1호점을 시작으로 싱가폴, 필리핀, 홍콩, 마카오 등에 진출할 예정”이라며 “이번 해외진출이 국내 브랜드의 해외커피시장 진입에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같은 <커피베이>의 해외진출 소식과 커피창업, 창업비용 정보는 <커피베이> 홈페이지(http://www.coffee-bay.co.kr)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