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프랜차이즈 업체를 가다<5>
상태바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를 가다<5>
  • 엄현석 기자
  • 승인 2014.09.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올푸드 <유가네닭갈비> 맛과 사람으로 우뚝 서는 기업
▲ <유가네 닭갈비> 외부 모습 Ⓒ유가네 닭갈비 제공

소상공인진흥공단은 최근 ‘2014년 우수프랜차이즈’를 선정했다. 수많은 프랜차이즈들 중에서 최상의 서비스와 품질로 인정을 받은 ‘우수 프랜차이즈’를 소개한다.

1996년 부산대학교 앞에서 25평 남짓한 매장으로 시작한 <유가네닭갈비>.

당시 대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닭갈비 프랜차이즈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 학생들의 넉넉지 못한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저렴한 ‘볶음밥집’을 콘셉트로 출발한 것이 성공의 시발점이 됐다.

㈜바이올푸드를 모기업으로 하여 활발한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는 <유가네닭갈비>는 경남 양산에 식품제조공장을 두고 자체생산을 하고 있으며, 경기 화성, 충북 진천에 물류센터가 있어 원활한 물류시스템까지 갖췄다. 현재 국내외 13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건실한 외식 프랜차이즈다.

▲ <유가네 닭갈비> 내부 모습 Ⓒ유가네 닭갈비 제공

제도부터 유통까지, 본사 직접 담당
<유가네닭갈비>는 제조부터 유통까지 본사가 직접 담당한다.

이를 토대로 가맹점이 보다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직접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일관성 있는 맛을 유지할 수 있고, 우수한 슈퍼바이저들이 정기적으로 매장관리를 하는 것이 본사 시스템의 강점이다. 초창기 지인들 위주의 매장확장으로 가족 같은 유대감을 쌓아왔던 것도 또 다른 강점이다.

<유가네닭갈비>는 철판 볶음밥이 가장 인기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접할 수 있는 철판 볶음밥은 창업 초기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메뉴다.

양념닭갈비, 숯불닭갈비, 해물닭갈비, 원조 파닭갈비 등 9개의 닭갈비 메뉴와 다양한 볶음밥, 파전과 냉면과 같은 사이드 메뉴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출시된 치즈퐁닭도 젊은 층에게 크게 주목받고 있다.

▲ 치즈퐁닭 Ⓒ유가네 닭갈비 제공

가맹점 수보다 ‘성공 매장’ 최우선 가치
가맹점 수보다 성공적인 매장이 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유가네닭갈비>.

까다로운 오픈 심사과정으로 매장 확장이 더딘 편에 속한다. 과도한 확장보다 철저한 관리를 통해 장수브랜드가 되는 것을 우선과제로 삼고 있다.

매년 3, 4회 진행되는 점주회의를 통해 본사와 점주들 간의 의견을 조율하고 발전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도 <유가네닭갈비>의 성공노하우.

언제나 점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본사의 노력이 지금의 <유가네닭갈비>를 있게 했다.

“국내 매장 보다 단단히 만들 것”
<유가네닭갈비>는 국내 매장을 보다 단단히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메뉴 개발, 철저한 매장관리, 다각적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이번 심사를 통해 시스템 및 전문성을 평가 받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자 했다.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전 직원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중국, 대만, 필리핀 등지에 2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까지 세우고 있는 <유가네닭갈비>. 맛과 사람으로 우뚝 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오늘날까지 함께 동고동락한 가맹점주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정진을 멈추지 않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804호
문의 : 02-3288-9922 www.yooga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