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간편 메뉴로 귀성객 공략한다
상태바
식품업계, 간편 메뉴로 귀성객 공략한다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9.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R 메뉴, 변비 예방에 좋은 음료 등 소비자

다가오는 추석 연휴 귀경길, 이동하는 장시간 동안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먹거리를 소개한다.

끼니를 챙기지 못한 채 길을 나선 귀성객들이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메뉴부터 오랜 시간 앉아서 이동해 더부룩해진 배를 완화시켜줄 간식거리까지, 입맛에 따라 손쉽게 준비할 수 있어 안성맞춤이다.

간편한 식사 메뉴와 함께
먼 길을 가기 위해, 막히는 시간을 피하고자 일찍 귀경길에 나서다 보니 아침을 거르기 마련이다. 이 때 간편한 테이크아웃 메뉴들을 챙기면 끼니 걱정 없이 든든하게 길을 나설 수 있다.

HMR(Home Meal Replacement) 전문점 <카페아모제>에서는 각종 샐러드, 파스타, 롤 등 홈메이드 스타일의 에피타이저, 메인 메뉴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이동시 편리하고, 바로 먹을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포함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100g당 38kcal밖에 안 되며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개선 효과가 있는 멜론을 더한 ‘멜론 샐러드’ 등 <카페아모제>의 메뉴는 ‘아모제푸드’와 결연한 아모제팜 산지에서 직송한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장거리 이동으로 평소보다 칼로리 소모가 적어 걱정인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이 외에도 스위트칠리새우, 수제비프롤, 치킨강정 등 가볍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도 선보이고 있어 귀향길을 책임져 줄 먹거리로 안성맞춤이다.

카페,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아침 대용식 메뉴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파리바게뜨>는 즉석에서 구워 만든 ‘에그베이컨 머핀’, ‘불고기 핫도그’, ‘카프레제 포카차’ 등으로 구성된 ‘핫&그릴 샌드위치’ 10종을 선보였다. 소시지, 불고기 등으로 영양을 더하고 루콜라에 파프리카, 시금치 등 신선한 야채로 건강 밸런스를 맞췄다.

변비에 좋은 음료와 함께
먹거리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음료이다. 몸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커피, 탄산음료 대신 장시간 차 속에서 앉아있느라 더부룩해진 배를 편안하게 해 줄 음료를 즐기자.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자몽 향을 첨가한 것으로,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고 과다한 영양섭취를 막는 식이섬유 5g을 함유했다.

또한 한 병당 15kcal로 칼로리의 부담도 적어 귀경길 음료로 제격이다. 350ml 용량의 페트병으로 새롭게 출시돼 기존의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가벼워 무게의 부담을 줄였다.

<정식품>의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비타민 A, C, D와 무기질이 풍부한 애플망고 1개 분량의 천연 과즙과 과즙 알갱이를 넣어 어른은 물론 장시간 이동에 지친 아이들에게도 안성 맞춤이다.

깔끔하게 먹기 쉬운 디저트와 함께
귀경길에 생각나기 마련인 달콤한 간식거리로는 차에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선호된다.

<풀무원>에서 선보인 ‘올바른 둥글볼’은 ‘올바른 슈크림볼’과 ‘올바른 단팥볼’ 2종으로 구성됐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찹쌀과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빠르게 소화되는 타피오카를 넣어 쫀득한 식감을 살린 빵에 단팥과 슈크림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했다. 한 입 크기의 호두 형태여서 이동하는 차 안에서 깔끔하게 먹기 좋다.

달콤한 젤리가 생각난다면 <CJ제일제당>의 ‘아이스 파우치’ 5종이 제격이다. ‘아이스 파우치’는 음료처럼 마실 수 있으며, 출발 전 미리 얼려가면 차 안에서도 시원하게 맛볼 수 있다. ‘쁘띠첼 미초 청포도 에이드’, ‘쁘띠첼 아이스 워터젤리 오렌지’, ‘쁘띠첼 아이스 워터젤리 포도’, ‘아이시안 블루베리에이드’, ‘아이스 홍삼’ 총 5종이며, ‘아이스 홍삼’의 경우 운전하느라 피곤한 운전자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줘 안성맞춤이다.

<아모제푸드> 마케팅실 관계자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경우 오래 걸릴 수 있는 귀경길에 대비해 먹거리 준비에 신경을 많이 쓰기 마련”이라며 “간편하고 건강한 음식을 즐기며 편안한 고향길이 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