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 이하 상인공단)과 대전광역시교육청(이하 대전시교육청)은 26일 Eco Project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Eco Project란 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과 관련된 교육(Education)활동 + 경제(Economic)활동 + 체험(Experience)활동을 협업(Cooperation)을 통해 종합적으로 시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올해는 공단 본부 소재지인 대전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차년도에 대상 지역을 점차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상인공단 이일규 이사장,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이상수 교육국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인재육성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법을 공동으로 마련할 것을 합의했다.
상인공단과 대전시교육청의 업무협약 사항에는 △ Eco Project 수행에 필요한 교육‧홍보 및 협업 지원 △ 자유학기제, 현장체험학습, 진로체험 등의 콘텐츠 및 인프라 제공 △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 필요한 각종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대전지역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시장에는 시장 내 체험활동 진행을 함으로써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함에 있다.
이에 따라 상인공단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Eco Project’ 를 통해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장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정부와 전통시장 간 상생협력 및 지역사회공헌 활동모델을 정립하고 크게는 미래인재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일규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리나라 교육 발전 모두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