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新풍속도 ‘팝업스토어’ 즐거운 오감
상태바
유통업계 新풍속도 ‘팝업스토어’ 즐거운 오감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8.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 패션 업계 신제품 체험부터 갈라쇼 등 엔터테인먼트 강조한 신개념

일시적으로 운영되다 사라지는 게릴라식 마케팅 팝업스토어가 식음료 업계는 물론 주류와 패션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선보여지고 있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소비자 역시 팝업스토어가 주는 독특한 매력에 반응하는 모습이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대표적인 ‘팝업스토어 1번가’로 손꼽히는 서울 강남의 가로수길부터 명동이나 홍대와 같이 젊은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번화가라면 팝업스토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유통업계는 팝업스토어 열풍 속에서 눈에 띄는 독특한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기회를 내세운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 망고 앤 라즈베리 아이스크림 팝업스토어 Ⓒ한국하겐다즈 제공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럭셔리 디저트 카페를 컨셉으로 ‘망고 & 라즈베리’ 아이스크림 팝업스토어를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운영했다. <하겐다즈>의 팝업스토어를 찾는 소비자들은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라즈베리가 완벽히 조화된 ‘망고 앤 라즈베리 아이스크림’을 더욱 특별하게 맛볼 수 있는 체험존과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었다.

<하겐다즈>의 ‘망고 & 라즈베리’ 팝업스토어는 주말을 맞아 23일과 24일에 국내 유명 셰프인 어윤권 셰프와 이현희 셰프가 함께 탄생시킨 ‘망고 앤 라즈베리 퍼펙트 페어링 스페셜 디저트’를 갈라쇼 형태로 진행,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팝업스토어 내에 ‘퍼펙트 페어링 포인트 메이크업 존’을 마련해 망고와 라즈베리를 모티브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메이크업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팝업스토어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미니컵 세트와 파인트 세트로 구성된 한정판 ‘망고 앤 라즈베리 아이스크림 퍼펙트 페어링 스페셜 패키지’를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었다.

스포츠 브랜드 <하겐다즈>는 운동 시 뛰어난 충격 흡수능력을 자랑하는 부스트 런닝화의 출시를 기념해 명동 아이다스 매장 내부에 소비자 체험 공간 형태의 팝업스토어 ‘에너지 랩’을 운영하고 있다. <하겐다즈> ‘에너지랩’ 팝업스토어 내부는 LED를 이용한 화려한 디스플레이로 꾸며져 전시되고 있어 소비자들이 부스트 런닝화의 테크놀로지와 ‘에너지랩’의 역동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에너지 랩’ 팝업스토어에서는 내부에 준비된 체험용 부스트 런닝화를 착용한 후 바닥에 설치된 LED 패널과 3D맵핑을 통해 미션을 체험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미션 이벤트를 완료한 방문객에게는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쿠폰과 음료 등이 포함된 에너지 패키지가 선물로 증정된다.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는 <하이트진로>가 오는 31일까지 소주 브랜드 최초로 참이슬의 팝업스토어 ‘이슬포차’를 운영한다. 참이슬 팝업스토어 ‘이슬포차’는 기존 포차 모양의 주점에서 새로운 먹거리부터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장점으로 내세웠다. 특히 오픈일 이벤트로는 투개월의 김예림과 에디킴이 출연한 뮤직토크 콘서트를 열고, 브랜드 모델인 공효진, 이수혁이 일일 점장을 출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이슬포차’에서는 매일 특정시간에 현직 모델들로 구성된 ‘이슬테이너’와 함께 댄스타임부터 술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를 제공해 팝업스토어를 찾는 소비자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와 함께 이 곳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참이슬을 이용해 만든 다양한 칵테일 소주와 명랑대전, 우아한 수박, 매생이 라면 등 고객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메뉴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