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이 제안하는 여름 휴가 후유증 극복 방법
상태바
<드롭탑>이 제안하는 여름 휴가 후유증 극복 방법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8.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한 음료로 원기 회복하세요”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가장 많은 8월. 직장인과 학생들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풀기 위해 저마다 다양한 방식으로 휴가를 보낸다. 그러나 휴가 기간 동안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복귀 후 다시 업무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들이 많다.

실제로 지난해 취업포탈 커리어가 휴가를 다녀온 직장인 816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1.3%가 휴가 후유증을 겪은 바 있다고 답했다. 휴가 후유증의 양상으로는 '우울감'이 가장 많았고 뒤이어 '집중력 감소' '경제적 부담' '업무 부담감' 등의 순이었다.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휴식 시간을 가지며 적당량의 업무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국내 직장인들에게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료를 마시며 일상에 적응하는 것은 어떨까.

이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여름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특별 메뉴를 제안한다.

▲ <드롭탑> ‘플랫 화이트’ Ⓒ드롭탑 제공

▶졸음 쫓을 수 있는 부드러운 커피 ‘플랫 화이트’

휴가 이후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직장인이라면 카페인 음료인 커피로 졸음을 쫓을 수 있다. 적당한 카페인은 신경계를 자극해 피로를 줄이고 각성효과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특히 우유가 들어간 커피는 풍부한 거품과 부드러운 맛으로 기분 좋은 여유를 느낄 수 있다.

<드롭탑>은 ‘플랫 화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적인 카페 라떼에 사용되는 스팀우유보다 훨씬 부드럽고 미세한 벨벳 밀크폼이 에스프레소 위로 얇게 올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라떼 음료에 들어가는 우유의 양보다 적은 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두가 가진 본연의 맛과 풍미를 한층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

▲ <드롭탑> ‘산삼 아이스탑’ Ⓒ드롭탑 제공

▶보양재료 산삼을 활용한 ‘산삼 아이스탑’

보양재료를 섭취하는 것도 기력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드롭탑>의 ‘산삼 아이스탑’은 산삼 배양근을 갈아 만든 눈꽃빙수에 콩가루를 더하고 꿀과 산삼 생채를 토핑해 만들었다. 산삼은 성인병 예방, 노화 방지, 면역 기능 강화, 두뇌 활동 촉진에 효과적이며 폴리아세틸렌 성분이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꿀은 섭취하자마자 에너지를 만들 수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 <드롭탑> ‘자몽차’ Ⓒ드롭탑 제공

▶풍부한 비타민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자몽차’

<드롭탑>은 이와 함께 피로회복에 좋은 자몽을 활용한 ‘자몽차’를 선보이고 있다. ‘자몽차’는 자몽 특유의 달콤 씁쓸한 맛이 강조된 차로 자몽 과육의 주황빛을 차 한잔에 고스란히 담았다. 자몽은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시켜 당 과다 섭취를 방지해 주어 슈퍼푸드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지방을 연소, 분해하는 나리진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형욱 <드롭탑> 전략기획본부장은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식음료 섭취를 통한 기력 회복”이라며 “드롭탑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특별한 메뉴를 즐기면서 무기력감, 우울감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안정적으로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