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일상의 시간
상태바
특별한 일상의 시간
  • 지유리 팀장
  • 승인 2019.11.0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식이네와인포차>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저녁. 로맨틱한 와인 한잔으로 지친 하루를 달래보는 건 어떨까. 격식보다는 친근한 분위기의 멋과 맛을 즐기는 공간. 평범한 일상이 특별해지는 시간. <만식이네와인포차>와의 만남이 기다려진다.  

▲ <만식이네와인포차>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만식이네와인포차>는 와인의 대중화를 위해 ‘만식이’라는 친근한 인물에 ‘와인포차’라는 편안한 공간을 합성한 브랜드다.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포장마차에 엄선된 품종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만식이네와인포차>다. 이병주 부대표는 오랜 기간 대형프랜차이즈의 메뉴개발을 총괄했고, 현재 호텔조리학과의 겸임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이외 <만식이네와인포차>의 실무진 다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한 경험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이 합심해 만든 <만식이네와인포차>는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외식 브랜드를 구상했다. 이 부대표는 와인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포장마차의 현대적 요리와 다양한 와인구성, 그리고 젊은 감각이 더해진 인테리어를 접목했다. 이에 2017년 8월 15일 <만식이네와인포차> 인천 논현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 9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 <만식이네와인포차>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만식이네와인포차>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3,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잔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맛좋은 요리, 그리고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새로운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점주들의 경우 1인 운영시스템을 통한 인건비 절감과 편리한 운영으로 인한 고수익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본사에서는 다수의 프랜차이즈 성공 노하우를 담은 메뉴 레시피와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와인과 요리에 대한 철저한 교육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와인전문점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메뉴의 경우 국제요리대회 입상 출신의 쉐프가 만든 요리를 구성,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내방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인 버스킹 공연을 개최해 브랜드의 홍보 효과와 복합문화공간의 역할 확장을 제시하고 있다. 

▲ <만식이네와인포차>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만식이네와인포차>는 본사가 직접 물류 가공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품질 좋은 식자재를 기본으로 한 소스와 메뉴를 원팩시스템으로 각 점포에 지원하고 있다. 이는 ‘좋은 재료가 좋은 음식을 만든다’라는 본사의 경영 철학이 담긴 뜻으로, <만식이네와인포차>는 항상 최상의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점주들에게는 더욱 편리한 주문과 재고 관리가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창업을 위한 예비 점주들의 본사 교육은 3주간 진행된다. 교육과 운영시스템은 철저히 객관화된 데이터를 취합해 이뤄지는데, 특히 요리와 와인에 대한 교육자료는 본사에서 직접 제작, 표준화된 매뉴얼의 교육을 진행한다. 

<만식이네와인포차>는 가맹사업 전, 직영점을 통한 충분한 테스트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 신메뉴와 보완메뉴의 출시를 통해 고객의 니즈와 요구사항 등의 의견과 데이터를 취합, 운영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다.

▲ <만식이네와인포차> ⓒ 사진 이현석 팀장

계획·비전
<만식이네와인포차>는 자체 브랜드의 와인을 제작해 한국인에게 적합한 와인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또한 출시와 함께 무료 메뉴 서비스 이벤트를 개최해 효과적인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와인컴퍼니’의 첫 번째 브랜드인 <만식이네와인포차>는 앞으로도 고객과 점주, 본사의 직원 모두가 와인과 음식으로 하나 되는 공간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에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점포개발을 꾸준히 이어갈 전망이다. 올해는 15개 점포, 2020년과 2021년은 각각 50개, 150개 점포를 목표로 가맹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꾸준한 요리 개발과 와인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와인전문점의 모습을 선사할 전망이다. 

 

▲ <만식이네와인포차> 이병주 부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국가대표 쉐프의 맛좋은 요리와 가성비 높은 와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가맹정보 (단위 : 만원/50㎡ (15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300
인테리어                             3,000
간판사 인물                           300
주방기기                            1,300
홍보물                                 200
총계(VAT 별도)             5,600

 

문의 : 1899-9519, https://winepocha.modoo.at
본사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고개로 123번길 35 칼리오페 A동 30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