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업 위한 아이스크림 할인점
상태바
1인 창업 위한 아이스크림 할인점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9.04.14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달달>

지난해 가맹사업을 시작해 가맹점 150개를 돌파한 아이스크림 할인점 <THE달달>은 전문적이고 정확한 상권 분석으로 점포 입점을 진행해 폐점률 제로를 자랑한다. 점포 선정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가중된 인건비 부담을 덜어내는 1인 창업에서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 더달달ⓒ 사진 업체제공

편의점·카페 대신하는 아이스크림 할인점
아이스크림을 7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할인 전문점은 이제 여름 한철이 아닌 정식 디저트 문화로 정착되면서 4계절 사랑받는 아이템이 되어가고 있다. 아이스크림 할인 프렌차이즈 <THE달달>은 지난해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폐점 없이 가맹점 150개를 돌파했다. 사람들이 아이스크림 할인점을 찾는 이유는 같은 아이스크림이라도 마트나 편의점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훨씬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한 장소에서 고를 수 있어서다.

실제 <THE달달>에 따르면 겨울에도 집에서 즐기기 좋은 홈타입 아이스크림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편의점이나 카페 창업을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제조본사와 파트너십 체결해 물류 확보
<THE달달>의 성장 요인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한 가맹점 관리와 본부의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이다. <THE달달> 관계자는 “제조본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단가나 물류 걱정 없이 전국 어디에서든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면서 “이 외에 로열티, 교육비를 받지 않고 냉장고, 일정 개수의 바 아이스크림 등 기본 물품 등을 무료로 지원해주며 창업 부담을 줄이고 점포 오픈 이후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메뉴와 가격에 있어서 대부분 비슷한 것처럼 보이지만 물류공급에 따라서 규모에서  차이가 발생한다. <THE달달>의 경우 점포 오픈 전 본부 담당자가 1:1로 교육을 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다. 

▲ 더달달ⓒ 사진 업체제공

1인 창업에 중요한 입지 선정
<THE달달>은 전문적인 인테리어 시공을 통해 가맹점을 깔끔하게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로부터 단순한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 돼 신뢰가 쌓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최단 기간 가맹점 150호점을 돌파해 지금까지 폐점이 단 한 곳도 없다.

<THE달달> 관계자는 “타 업체의 경우 상권 분석 없이 가맹비만 받고 무분별하게 가게를 오픈시켜 폐점하는 곳이 많다”면서 “<THE달달>은 가맹점 개수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본부에서 전문적인 상권 분석을 통해 점포 입점을 시키고 있어 폐점 제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원칙은 1인 창업에도 중요한 요인이 된다. 어디에 어떠한 형태로 입점 되는가에 따라 노동 강도가 달라지고 직원 고용을 고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THE달달>은 최근 최저임금 인상 등 인건비 부담이 더해진 만큼 점포 선정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 더달달ⓒ 사진 업체제공

<THE달달> 경쟁력3

  폐점률 제로
가맹점 개수만 늘리는 것이 아닌 전문적인 상권 분석을 통해 가맹점포 입점을 시킴으로써 폐점 제로를 실현하고 있다. 

  제조사와 직접계약
제조본사와 직접 계약을 물류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안정적인 아이스크림 공급단가 제공이 가능하다.

  가맹점 관리 시스템
매장 오픈 전 본부 담당자가 1:1로 교육하고 오픈 후에는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지점 관리에 집중한다. 


왜 <THE달달>을 창업해야 할까? 
“<THE달달>은 1인 점주만으로도 충분히 매장 및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다양한 종류와 브랜드를 확보, 타 편의점이나 마트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만나게 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본부의 정밀하고 정확한 상권분석으로 최적화된 입점 장소를 찾아 수익률을 높인다. 하루 1번 이상 아이스크림을 배송하고 진열을 도와 혼자서 점포 운영을 해도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