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엔 피자! 이젠 ‘피맥’의 시대다
상태바
맥주엔 피자! 이젠 ‘피맥’의 시대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07.12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맥컴퍼니>
▲ <피맥컴퍼니> ⓒ 사진 이현석 팀장, <피맥컴퍼니> 제공

지난해 12월 23일 처음 오픈한 <피맥컴퍼니>는 6개월도 안 되는 동안 입소문만으로 핫해졌다. 수제 맥주에 피자 한 조각, 아주 약간 발상을 바꿨을 뿐인데 이렇게 신박할 수가 없다. 맥주엔 치킨?! 이젠 맥주엔 피자다!  

론칭배경·콘셉트
입구를 못찾고 지나쳤다. 한층을 다 돌고서야 피자와 맥주를 판매하는 자판기가 점포로 통하는 문이란 걸 깨달았다. <피맥컴퍼니>는 ‘맥주엔 치킨? 아니 이젠 피자!’ 라는 콘셉트도 흥미롭지만 입구부터 특별하게 꾸민 인테리어로 더욱 화제가 됐다. 피자와 맥주가 든 자판기로 꾸며진 문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피맥컴퍼니>에 대한 입소문이 자연스럽게 퍼졌다.

피자 자판기, 실물 크기의 아이언맨 피겨, 클럽을 떠올리게 하는 흥겨운 분위기, 흔하지 않은 수제 맥주, 맥주와 함께 하는 피자, <피맥컴퍼니>의 모든 것이 고객들을 사로잡았다. 여기 반한 고객들이 페북과 인스타 SNS에서 등에 올려 절로 홍보가 됐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맥주 한 잔’을 찾아서 왔으니 분위기도 유쾌하다. 가요 대신 팝송만 틀어서 외국 펍에 온 기분이 된다. 
 

▲ <피맥컴퍼니> ⓒ 사진 이현석 팀장, <피맥컴퍼니> 제공

브랜드 경쟁력
<피맥컴퍼니>는 <모던통닭> 최명우 대표의 세컨드 브랜드다. 최명우 대표는 현대식 치킨&펍 콘셉트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비주얼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로 <모던통닭>을 단숨에 성공가도에 올렸다. 유명 치킨 브랜드의 가맹점주였던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맹점주의 수고를 덜고 마진을 많이 남길 아이템을 고민하던 그는 피자와 맥주의 결합을 떠올렸다. ‘피맥’을 내세운 펍들은 있었지만, 아예 브랜드 콘셉트를 ‘피자+맥주’로 전면에 내세운 경우는 이전에 없었다. 예측은 맞았고, 반응은 폭발적이다.

<모던통닭>의 성공에 더욱 자신있게  ‘치킨+맥주’보다 신선한 조합인 ‘피자+맥주’를 내세운 <피맥컴퍼니>는 한겨울에 론칭했을 때도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일반 펍과 달리 수제 맥주만 취급하므로 프리미엄급 맥주의 고급스러운 향과 맛을 찾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이 수제맥주들과 치즈가 주재료인 피자는 기대 이상의 환상의 궁합이었다. 맥주 한 잔과 따끈따끈한 피자 한 조각이면 하루의 피로를 물리칠 수 있으니 <피맥컴퍼니>를 찾는 고객들이 날마다 늘어날 수 밖에 없다.

▲ <피맥컴퍼니> ⓒ 사진 이현석 팀장, <피맥컴퍼니>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수제 맥주는 대동강페일에일 등 일반 호프에서는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브랜드들로 구성돼있다. 특히 인기를 누리는 맥주는 세븐브로이의 강서맥주와 젠틀맨 등으로, 수제 맥주가 주는 만족도가 매우 높다. 베이컨피자, 페페로니피자 등 10여 가지의 피자 중 매콤하면서 고소하고 진득한 치즈가 잘 어우러진 직화불삼겹피자가 특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피자와 맥주에 집중한다는 점은 가맹점주에게도 유리하다. 맥주는 수제 맥주 전문 브랜드와 계약해 수급하고, 본사에서 피자도우를 비롯한 각종 재료를 보내므로 크게 신경 쓸 일이 없다. 피자는 직접 주방에서 구워내는데, 교육을 통해 피자도우 펴기, 토핑하기 등 기술을 금방 익힐 수 있다. 관리도 운영도 여느 프랜차이즈보다도 편리하다는 것을 안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폭주할 수밖에 없다.

▲ <피맥컴퍼니> ⓒ 사진 이현석 팀장, <피맥컴퍼니> 제공

계획·비전
<피맥컴퍼니>는 피자와 맥주라는 기본 콘셉트 외에 가맹점마다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하고 있다. 도심 속 휴식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접근한 서현역점은 2층이라는 위치를 잘 활용하여 폴딩도어로 라운지바 느낌을 내면서 루프탑 분위기까지 연출했다. 천호점은 버스킹을 할 수 있는 라이브펍, 남양주점은 한강이 보이는 라운지펍이고, 한옥마을에 오픈할 예정인 경주점은 한옥펍이라는 이색펍이 될 전망이다. 최명우 대표는 “모든 가맹점이 다 똑같은 모습일 필요는 없다”라며 상권과 가맹점주의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피맥컴퍼니>는 연말까지 20호점을 더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미 피자나 맥주 등 창업 경험이 있는 창업희망자들이 더욱 <피맥컴퍼니>의 브랜드 가치와 희소성, 관리의 수월함을 알아보고 기존 업종에서 바꾸려는 경우가 많다.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구체적인 단계에 돌입한 경우도 있어 목표는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다. 

Check Point
신나는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수제맥주 그리고 맛있는 피자는 <피맥컴퍼니>의 기본이자 필수다.

▲ <피맥컴퍼니> <모던통닭> 최명우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피맥컴퍼니>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49.5㎡(15평)기준)
가맹비&교육비                                  500 (면제)
교육비                                             300 (면제)
인테리어     내부공사 (직접시공 가능) 2400
집기류 의·탁자                                  500
간판 및 사인물                                  700
오븐    (2단 컨베이어 피자오븐)           800
주방설비 및 집기                             1550
홍보물    (메뉴판, 유니폼, 전단지 등)   300
총계(VAT 별도)                               6250 (면제 혜택가)


문의 : http://pimaccompany.com, 031-702-7790
본사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210번길 16 2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