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치킨피자>
상태바
<브라보치킨피자>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8.02.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소비의 표본

치킨과 피자 어떤 걸 먹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 <브라보치킨피자>는 기존 치킨 한마리의 가격으로 치킨과 피자 두 가지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건강한 곡물도우와 신선한 계육만을 사용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맛을 표방한다.  

 

론칭배경·콘셉트
피자와 치킨, 하나만 시켜야 된다면 무엇을 골라야 할까.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고민이다. 이에 <브라보치킨피자>은 치킨 또는 피자의 한 판 가격으로 두 가지 메뉴를 동시에 제공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주)브라보치킨피자의 이광호·이대현 대표는 일찌감치 레스토랑형 피자브랜드를 운영해오며 피자나 치킨 같은 단일 상품으로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왔다. 이후 그동안의 노하우와 경력을 더해 피자와 치킨을 함께 세트화시킨 복합 아이템 브랜드 <브라보치킨피자>를 론칭했다. 특히 ‘내 가족에게 줄 수 없는 음식이면 남에게도 줄 수 없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색소와 방부제,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국내산 계육만을 사용하고 피자 치즈는 99% 자연산 치즈를 사용해 영양가를 더하는 등 정직하고 건강한 요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사는 마진을 최소화하며 가맹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경쟁력
<브라보치킨피자>의 피자는 기본적으로 세계 5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렌틸콩을 포함해 14가지를 섞은 곡물 반죽을 기본으로 하며, 저온숙성 발효과정을 거친다. 이후 직접 수타로 만드는 것을 고수하며 맛의 질을 한 단계 올렸으며 사전 1주일의 교육기간을 거치면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선도를 위해 도계 과정에서 가공을 거친 계육을 바로 매장으로 직·배송하는 철칙을 지킨다. 뿐만 아니라 순살치킨도 브라질, 칠래산 등을 배제하고 순수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브라보치킨피자>는 확실한 맛과 메뉴 구성,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상권에 구애받지 않는다. 배달 매장의 경우 최소 26.44㎡(8평)부터 49.58㎡(15평)까지 저렴하게 창업이 가능하며 레스토랑 매장의 경우 최소 99.17㎡(30평)부터 창업이 가능하다. 원한다면 둘을 함께 운영하는 복합매장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운영지원·시스템
<브라보치킨피자>는 제품의 품질과 맛을 관리·유지하기 위해 특별관리를 진행 중이다. 2주에 한 번씩 점포 방문을 통해 도우의 모양부터 매뉴얼 준수 여부 및 위생, 운영상 미비한 문제 등을 체크하고 보완하고 있으며, 이틀에 한 번 유선을 통해서 매장운영에 관한 어려운 사항을 체크하고 있다. 식자재는 본사의 물류센터에서 직접 매장으로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중이다. 야채류를 포함한 운영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본사에서 공급하고 있어 초보 창업자들 또한 기본 레시피만 숙지하면 얼마든지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한편 매장은 블랙&화이트의 심플한 콘셉트로 PUB 분위기의 음악과 함께 보다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다가가고 있다. 또 주메뉴인 치킨과 피자 외에도 파스타, 필라프, 감자튀김, 스튜 등 운영 효율을 고려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고 있다.


계획·비전
건강함과 가성비를 앞세운 <브라보치킨피자>는 웰빙 붐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다양해지는 니즈를 적극 수용 중이다. 이에 분기별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메뉴를 통해 새로움을 더해갈 예정이다.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상권에 구애받지 않으며 적은 임대료로 점포를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더 탄탄히 다질 예정이다. 레스토랑형 매장의 경우 가족, 연인 등 모두가 편안히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보완해 나간다. 한편 SNS와 더불어 블로그, 배달어플 등을 통해서 시시각각 변하는 가맹점 상권 특성에 맞게 전략을 추천하는 등 지속적인 가맹점 수익률 상승에도 힘쓸 예정이다. 
현재 직영 1곳, 가맹점 27곳을 운영중인 <브라보치킨피자>는 올해 약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더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들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는 방침이다. 

Check Point
배달형 매장의 경우 상권에 구애받지 않고 평균 26.44~49.58㎡(8~15평)의 매장에서 저렴한 임대료로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부부창업자들이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인건비 부담을 줄였다.  
 

<브라보치킨피자> 장현선 팀장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배달 전문형 33㎡(10평) 기준 / 레스토랑형 99㎡(30평) 기준)
가맹비    500 / 1000
교육비     300 / 500
인테리어    1200 / 5500
간판비     300 / 300
메뉴판, X배너, 액자     50 / 100
홀집기 및 그릇류    200 / 600
주방기물    1500 / 2800
의·탁자, 가구    100 / 700
총계(VAT 별도)    4150 / 10500
*로열티 월 20만원(VAT 별도)
문의 : http://bravocall.co.kr, 1522-9856
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02길 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