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세트 마케팅
상태바
선물세트 마케팅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2.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점주 그리고 고객까지 만족하는

설이나 추석을 비롯해 선물을 해야 할 일은 종종 있지만, 언제나 선물을 고르는 것은 쉽지 않다. 누구에게나 마음에 드는 선물이 있다면 좋겠지만, 내 마음에 드는 선물을 찾기도 쉽지 않은 상황. 그럴 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떠올려 보자. 누구나 아는 브랜드인 경우가 대부분인 데다가 맛이나 품질도 믿을 만하다. 게다가 가격까지 합리적이라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이 덜하며, 본인이나 가족이 직접 이용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입장에서도 생각해 볼 만한 아이템이다. 선물세트의 아이템은 이미 출시되어 판매 중이기 때문에 아이템을 고민할 필요가 없고, 어떻게 패키지화할 것인가만 연구하면 되기 때문이다. 본사에게는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고 점주에게는 추가 매출이 가능하며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선물세트는 어떤 것이 있을까?  

 

 

양키캔들 福 선물세트
휴식을 돕는 설 힐링 아이템
<양키캔들>

“2월 16일 설날에는 휴식을 돕는 향(香)을 선물하세요.”
글로벌 캔들 브랜드 <양키캔들>이 오는 설을 맞아 선물세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주)아로마무역은 설 연휴를 맞아 양키캔들 선물세트로 감사한 지인들에게 향을 선물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했다. <양키캔들>은 Black&Red의 고급스러운 포장박스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카드를 구비해 실용적인 선물을 준비했다. 선물세트를 받는 고객들에게는 포장도 중요하지만, 받는 분들에게 메시지카드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해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양키캔들>의 향(香) 선물은 휴식을 돕는 힐링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음식을 준비하는 주부들이나 장거리 운전자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구성이 아닐 수 없다. 또 환기가 어려운 추운 겨울 음식냄새 탈취 아이템으로도 그만이다. 심지에 불을 붙여 사용하면 탈취효과 뿐만 아니라 캔들에서 나오는 향이 공간을 가득 채워주어 힐링을 가져다 준다. 이 외에도 선물하기에 좋은 선물세트는 자캔들&보티브 세트는 보티브캔들 2개, 보티브홀더 2개, 자캔들 1개, 일루마리드 1개로 구성되어있어 음식냄새 탈취와 힐링에 인기가 많은 구성이다. 또 공간을 위한 향수, 라브라비는 프리미엄 향료를 사용해 더욱 고급스러우면서도 향기농도인 부향율이 높아 부드럽고 깊은 향이 오래 유지된다. 더불어 오로라, 허리케인, 스크롤, 캐리지, 가든랜턴 등 총 5가지로 디자인된 캔들워머도 명절선물로 인기가 좋다. <양키캔들> 관계자는 “2월 설날을 맞아 福 선물세트를 마련해 연휴기간 동안 휴식과 힐링에 도움이 되는 향 선물을 마련했다. 올 한 해의 최초 명절이라는 의미로 감사의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향기로운 한 해를 위한 마음 따듯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특별한 메뉴
맛있고 가벼운 닭가슴살 선물세트
<굽네치킨>

설 설물로 치킨을 떠올리기는 쉽지 않은데, <굽네치킨>은 다이어트 인기 식품인 닭가슴살로 이색적인 선물 세트를 만들었다. ‘새해 웰커밍 기프트’ 3종으로, <굽네쇼핑>의 온라인 쇼핑몰인 굽네몰(www.goobnemal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리지널 훈제, 스파이스 훈제, 순살 큐브 허브, 그릴 후랑크 꼬치 마늘, 후랑크 청양고치, 닭가슴살 만두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새해 웰커밍 기프트 1호는 8개, 2호는 11개, 3호는 14개 제품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특히 2호와 3호에는 <굽네치킨>의 히트 메뉴이기도 한 굽네 볼케이노의 매운맛 소스를 추가로 증정하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맛까지 챙길 수 있다.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부모님 또는 새해 목표를 다이어트로 정한 친구나 지인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티를
‘티 익스퍼트 파우치’ 선물세트
<공차>

티음료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공차>가 오리지널 티 중 가장 인기 있는 ‘블랙티’와 ‘얼그레이티’ 2종으로 구성된 ‘티 익스퍼트 파우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공차코리아가 선보이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최소한의 가공으로 찻잎 그대로의 진한 맛이 살아있는 블랙티와 향긋한 베르가못 향이 가미된 얼그레이티 등 <공차> 오리지널 티 2종으로 구성됐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의 제품으로, ‘티 익스퍼트 파우치 블랙티’와 ‘티 익스퍼트 파우치 얼그레이’ 각 12개씩 총 24개의 티 파우치와 미니 리플릿이 담겨있다.

대용량의 티 팟에 우려내기에도 충분한 3g의 티 파우치로 구성돼 여럿이 즐기기에도 알맞다. 특히, 이번 설 선물세트는 향긋한 차의 향기와 새해의 이미지를 러블리한 핑크빛 패키지에 담아내, 선물을 주고받는 이들에게 동시에 만족감을 가져다 주고 있다. 티 익스퍼트 파우치 선물세트’는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만6000원이다.
공차코리아 마케팅본부 김지영 이사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과 심리적 만족감까지 추구하는 올해의 소비 트렌드인 ‘가심비’를 고려해 출시된 제품으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명절에 더욱 잘 어울리는 코리안 티
깊은 향을 자랑하는 티 선물세트
<오가다>

전국 9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가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블렌딩 티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한국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만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린 선물세트로, 가장 판매량이 높은 ‘블렌딩 티 선물세트’를 비롯해 ‘오가다 베스트 티 세트’, ‘애프터눈 티 파티 세트’ 등이 있다. 블렌딩 티 선물세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블렌딩 티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 티백과 청을 함께 블렌딩하여 독특한 맛과 풍미를 가지고 있다.

<오가다> 베스트 티 세트는 커피에 익숙한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추어 달콤한 맛과 은은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애프터눈 티 파티 세트는 보성의 어린 찻잎으로 만든 프리미엄 녹차와 다양한 과일 및 꽃잎을 블렌딩해 풍부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 제품은 각 매장은 물론 카카오 선물하기와 온라인 소셜커머스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밖에 베스트 티백 4종과 과일청 2종으로 구성돼 정상가보다 약 60% 할인된 ‘프리미엄 티 선물세트’는 코스트코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데, 연분홍과 연노랑 컬러의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커피와 티를 사랑하는 모두를 위한 
다양한 구성의 6종 선물세트
<탐앤탐스>

다양한 MD제품으로 고객의 구매욕을 자극한 <탐앤탐스>는 2018년 설에도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중적인 캐주얼 브랜드답게 선물세트 또한 캐주얼하면서도 합리적이다. 올해 출시된 선물세트는 총 6종이며, 전국 매장은 물론 스토어팜에서도 판매하기 때문에 구매가 편리하다. 또한 3만원 전후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가성비도 뛰어나 커피를 사랑하는 2030 세대가 선택하기 좋은 제품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액상커피 선물세트’가 있으며, 물과 우유에 넣기만 하면 맛있는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마실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특히 물이나 우유의 온도와 상관없이 잘 섞이기 때문에 선물은 물론 귀성길에 챙겨야 할 필수품이기도 하다.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커피 혼합 선물세트’도 있다. 이름처럼 핸드드립커피, 삼각티백커피, 티요 바닐라 라떼와 머그컵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나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이밖에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원두로 만든 ‘콜드브루 선물세트’, 식사 대용으로 좋은 그래놀라 데일리밀, 에코 핸들드링킹자, 핸드드립커피와 삼각티백커피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세트’, 최근 출시된 스틱커피 페니 하우스가 포함된 ‘커피&티 선물세트’, 허브티, 밀크티, 블랙티 등 베스트 티(tea)로만 구성된 ‘허브티 혼합 선물세트’도 구성이 알차다.

 

 

육류세트, 민어굴비세트, 전통주, 사케 
다채로운 프리미엄 선물세트 출시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마포갈매기>를 운영하는 (주)디딤이 직영사업부에서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종류의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주)디딤은 직영사업부에서 운영하는 브랜드인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등의 매장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출시해 각 매장에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디딤 선물세트는 육류세트, 민어굴비세트, 전통주, 사케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이번 설 선물세트에는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양념소갈비세트에 이어 가성비가 뛰어난 양념돼지갈비세트가 새롭게 추가돼 더욱 알차고 품격 있는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디딤 관계자는 “설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설날에는 디딤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통해 정성스럽고 품격 있는 선물로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글로벌 외식기업 (주)디딤은 고깃집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마포갈매기>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 브랜드를 운영중인 외식기업으로 현재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등의 대형 직영 음식점과 <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고래감자탕> 등의 가맹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외식기업으로는 세 번째 코스닥상장기업이 됐다.
 

 

 

 

 

 

 

 

테이크아웃하기 좋은 선물세트
<이디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커피 브랜드 중 2200개 최다 가맹점을 자랑하는 <이디야>가 설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부담없는 메뉴 가격대와 마찬가지로 선물세트 역시 알뜰한 가격으로 선보여 젊은 세대들에게 ‘테이크아웃하기 좋은 선물세트’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선물세트 구성은 ‘비니스트 라떼’ 시리즈 3종과 머그 2종으로, 1만9800원의 부담없는 가격이다. 한파가 계속 되는 겨울에는 마음까지 포근해지는 라떼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디야>의 여러 제품 중에 선정됐다. 비니스트 라떼는 초콜릿칩라떼와 바닐라라떼로 구성돼 있는데, 초콜릿칩의 초콜릿은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벨코라데’의 제품이 들어가 더욱 부드럽고 진하다. 바닐라라떼도 100% 마다가스카르 산 바닐라빈을 이용해 달콤한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대 이상으로 고급진 박스도 설 선물세트로의 품격을 돋보이게 하고 있다. 

 

 

삼겹살 맛집 그대로
확실한 품질의 돈육 선물세트
<하남돼지집> 

설이나 추석 선물로는 고기만한 것이 없지만 값비싼 한우가 부담스럽다면 
<하남돼지집>의 선물세트를 눈여겨 보자. 삼겹살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맛이나 품질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남돼지집>에서는 지난 해 추석 처음 선물세트를 출시했는데 목표했던 수량을 초기에 넘기면서 예상보다 두 배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구매한 고객들에게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더욱 알차게 2018년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직접 점포를 방문하지 않아도 점포의 맛을 느끼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반응이 좋으며,  가정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1등급 돼지고기를 이용했다. 굳이 선물이 아니더라도 상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끼리 삼겹살 파티를 하기에도 좋다. 삼겹살, 목살, 명이나물로 구성된 세트와 여기에 앞다리살이 추가된 세트로 두 종류로 구성돼 있다. 쿠팡, 티몬, 11번가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 선물하기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카탈로그로 고를 수 있는 
600여 개의 선물세트
<미니스톱>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미니스톱>에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층의 수요를 감안해 이색적인 제품도  많은데 종류가 무려 600종이 넘는다. 다양한 종류만큼 전통적인 선물인 정육, 건강식품, 청과는 물론 힐링제품, 육아용품, 아이돌 굿즈 등 예상하지 못한 제품도 많으며, 통신사 및 신용카드 제휴 포인트까지 이용이 가능해 더욱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자기계발, 저가 선물세트, 맞춤형 등으로 구매금액이나 대상을 특정해 고를 수도 있기 때문에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건강을 위한 제스파 눈 마사지기, 프리미엄 족탕기, 운동과 취미생활을 위한 휴대용 스마트 체지방측정기, 엑스바이크, U27 프리루프 3D 비행 드론, 미니언즈 RC카 등이 있으며, 5만원 이하 상품으로는 LG 행복 가득 5호, 통조림 상품과 생과자세트, 상주 곶감 반건시 세트 등 먹거리 상품도 다양하다. 이밖에도 이유식 블랜더, 워너원 피규어세트, 워너원 모비프렌 에디션 등도 있어 가격대별, 종류별로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미니스톱>의 설 선물세트 카탈로그는 전국 점포 또는 홈페이지(www.ministop.co.kr)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