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파INT ‘포르테 레보 3000’ 캡슐 커피머신
상태바
(주)카파INT ‘포르테 레보 3000’ 캡슐 커피머신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2.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카파INT ‘포르테 레보 3000’ 캡슐 커피머신
 

(주)카파INT가 지난해 말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선보인 ‘포르테 레보 3000’ 커피머신이 프랜차이즈 점포는 물론, 개인 숍에서 인기몰이중이다. 여러 가지 디저트를 취급하는 디저트전문점은 물론, 간단한 식음료를 겸비한 PC방이나 스터디카페, 만화카페, 베이커리숍, 사내카페 등 곳곳에서 높은 활용도를 선보인다. 

 

PC방, 베이커리숍, 만화카페, 식당, 사내카페, 숍인숍 등 각광    
‘포르테 레보 3000’ 업소용 캡슐 커피머신이 PC방에서 톡톡히 제 실력 발휘를 하고 있다.  (주)카파INT 관계자는 “카페가 아닌, 뜬금없이 왜 PC방이냐구요? 엄밀히 말하자면 일반적인 PC방이 아닌, ‘카페형 PC방’이 정확한 업태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르테 레보 3000’이 업소용 캡슐 커피머신으로 기존 업종을 유지하면서 간편하게 카페형 매장으로 변모하는데 적절한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제로 PC방에서는 카페형 매장으로 콘셉트를 교체한 후 식품(식음료) 매출이 지난해 동월 기준보다 약, 30% 이상 상승할 정도로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손님들 또한 커피전문점에서나 마실 수 있는 맛의 퀄리티를 PC방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현재 캡슐커피 머신 ‘포르테 레보 3000’은 이번에 소개한 PC방뿐만 아니라, 사내카페, 베이커리숍, 만화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매장에 설치·판매되고 있어 업소용 캡슐 커피머신의 보급화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다양한 업종 접목, 캡슐커피로 매출 상승 끌어내 
‘포르테 레보 3000’의 레보(REVO)란 Revolution의 약자로 ‘혁신적인 커피머신’이란 의미다. 캡슐커피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비전을 담아냈으며 그 이상의 맛을 구현하고 있다. 바리스타가 아니어도 10분 만의 교육으로 누구나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등 카페 전 메뉴 제조가 가능하다. 때문에 베이커리숍이나 식당, 피자전문점, 디저트카페, 숍인숍 등에서도 기존 업종을 유지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커피를 저렴한 비용으로 판매할 수 있다.   
특히 ‘포르테 캡슐커피’는 수입캡슐커피의 경우 운반과 판매대기를 거치는 커피들과 달리 로스팅 후 30일 이내에 만날 수 있는 신선한 캡슐커피로 잘 알려져 있다. 때문에 누구나 맛있고 신선한 커피를 간단히 만들고 즐길 수 있으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해 캡슐 커피머신의 혁명으로 불리고 있다. 
이 회사 제품개발실 관계자는 포르테 레보 3000은 18기압의 고압력으로 약 12초 정도의 짧은 시간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고,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해 연속 추출 시 안정적인 추출이 가능한 머신이라고 강조한다. 관리 또한 편한 원터치 청소 기능으로 사무실이나 일반 매장에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가격은 기존 머신의 1/5 가격으로, 포르테 캡슐커피를 매장이나 사무실에서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어 다양한 고객층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 


 

 

커피종합식품기업의 내공을 선보이다 
캡슐커피 머신 ‘포르테 레보 3000’은 다양한 고급 커피전문점의 메뉴를 구현하면서도 손쉽게 운용이 가능해 캡슐커피의 대중화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특히 (주)카파INT 캡슐커피는 일찍이 국내소비자 2500여명의 커피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전문 바리스타, 로스터, 큐그레이더 심사관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캡슐커피 7종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렌탈도 가능해 예비창업자는 물론, 기존 숍에서 커피를 접목하는 사업주들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A/S 무상보증기간은 2년이며 잔고장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포르테 레보 3000’은 다양한 형태의 프랜차이즈 기업이나 개인점포에서 커피를 추가로 접목하는 아이템 브랜드들을 속속 입점시켜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 맛에 버금가는 캡슐커피로 사장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커피를 접목해 부대 수익창출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주의 경우, 값비싼 커피기기 비용과 인건비를 늘리지 않고도 수익창출을 기대하게 해 기존 사업자와 예비창업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포르테’ ‘포모나’ 브랜드로 잘 알려진 커피종합식품기업 (주)카파INT는 캡슐커피는 물론, 카페에서 다양한 메뉴에 들어가는 파우더, 시럽, 소스, 스무디, 다양한 카페메뉴에 사용되는 에스프레소 커피 등을 생산·유통·판매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