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하루셋>
상태바
<커피하루셋>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7.11.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시는 디저트
 

정통 브런치 카페 <바빈스커피>의 성공을 바탕으로 커피전문점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커피하루셋>, 아기자기한 브랜드 스토리로 여성 창업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론칭배경·콘셉트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향후 10년 내에 여성이 전체 소비 시장의 70%를 주도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만큼 소비 시장에서의 우먼 파워가 거세다는 뜻이다. 창업 시장에서도 여성 창업, 주부 창업 문의가 갈수록 활발해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여성 창업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요소로서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스토를 만들어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관심도와 친근감을 높이는 방법이다. 올해 4월부터 직영점을 오픈하고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커피하루셋> 역시 아기자기한 브랜드 스토리로 여성 창업자들에게 호감을 사고 있다. <커피하루셋>은 삶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사랑, 행복, 성공 등 3가지 가치를 브랜드에 담았으며, 이를 브랜드명과 BI에 녹여냈다. <바빈스커피>를 성공시킨 본사의 노하우를 발판으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여성 창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브랜드 경쟁력
기존 브랜드 파워를 내세운 대형 카페의 인기가 하락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내실을 갖춘 소형 카페가 가성비 높은 커피와 음료를 내세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커피하루셋>은 이른바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점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다. 고객들이 커피를 마실 때도 가성비를 따지게 된 이유는 원두커피에 대한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루에도 원두커피를 여러 잔 마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격과 품질에도 관심을 기울이게 된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커피하루셋>은 원두감별사가 선별한 상위 10%의 스페셜티 블랜딩 원두를 1500원(아메리카노 기준)에 제공하고 있다. 본사에 따르면 아메리카노만 하루 400~500잔 판매될 정도로 매출 견인 효과가 크다. 뿐만 아니라 에이드, 모히또, 티핑주스, 스무디 등 객단가가 높은 음료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한다. 따라서 점주 역시 수익성 면에서 만족할 수 있다.


운영지원·시스템
7년 간 대한민국 1위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를 운영해온 본사의 구매력에 힘입어 고품질 원두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 ‘티핑주스’는 과일 음료를 베이스로 차를 조합한 독특한 음료로서, 본사의 오랜 고민과 노하우가 엿보이는 메뉴다. 아이스로도 즐길 수 있어 여름철 매출을 보완하는 효과까지 기대해볼 만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디저트류를 구비하고 있어 커피 외 메뉴의 매출기여도가 높다. <커피하루셋> 인천계양점의 경우 일 평균 80만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 이 가운데 30만원 이상이 커피 외 음료, 비스킷슈, 젤라또 등의 디저트 메뉴다. 고객들이 커피를 구입하면서 디저트도 함께 구매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자연스럽게 향상되는 구조다. 또한 16년 노하우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춘 본사로부터 창업 상담, 매장 오픈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초보 창업자에게 더욱 적합하다.

 

 

계획·비전
최근 퍼스트에이엔티는 나이스 정보통신의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서를 획득했다.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임을 대외적으로 인증받은 것이다. 또한 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진행하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다수 수상하였고, 신지식인협회 인증도 여러 차례 수상하면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자산을 바탕으로 올해 말까지 10여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 내년까지 100호점 개설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인천과 부산에서 가맹점이 성업 중이며, 울산과 거제에 출점계약을 체결하는 등 전국적으로 가맹사업을 확대하고자 발빠르게 뛰고 있다. 비교적 적은 평수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므로 빠른 출점이 가능할 전망이다. <커피하루셋> 백호근 대표이사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시장이 점차 시설비 절감, 가성비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만큼 점차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Check Point 

 

합리적인 원가와 더불어 재고 부담이 거의 없기 때문에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다.

가맹정보 _ 맞춤창업 문의요망  
문의 : http://www.haruset.com/ 1588-0679
본사 :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대 3길 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