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스시 뷔페 브랜드 <다이닝원>이 지난 4월 29일 강원 강릉시에 신규매장 ‘강릉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강릉점’은 강릉 시내 중심상권인 임영로102 ‘시네마스퀘어’ 5층에 입점했으며, 지역적 특성과 차별화된 입지를 바탕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픈 당일, 지역 주민은 물론 황금연휴를 맞아 강릉을 찾은 관광객들로 연일 성황을 이뤘다. 긴 대기 시간에도 불구하고 고객 만족도는 높은 수준을 보였으며, 신선한 스시와 다채로운 메뉴 구성을 경험하려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강릉은 경포대, 안목해변, 정동진 등 유명 관광지와 함께 커피 거리, 오죽헌 등 문화 명소가 풍부한 사계절 관광 도시다. 외식 수요가 꾸준한 지역으로, 특히 가족 단위 여행객과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관광객들이 많아 <다이닝원>의 ‘모두를 위한 식사’ 콘셉트와 높은 적합도를 보인다.
이번 출점은 <다이닝원>이 지역 상권 특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입지를 선정한 사례로, 교통 접근성과 관광 수요가 집중된 중심 상권 내 유연한 출점 기조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를 타겟으로 하여, 브랜드 확장의 기반을 다졌다.
<다이닝원>은 이번 강릉점 오픈을 계기로 강원권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상권 유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출점 전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