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스시뷔페 브랜드 <다이닝원>이 ‘2025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에서 프랜차이즈(스시뷔페)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3월 27일,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이를 통해 <다이닝원>은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의 뛰어난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KPB-CRI(명품브랜드 고객평가)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는 소비자 중심의 공정하고 정밀한 평가를 통해 각 산업 분야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와 신뢰도를 얻은 브랜드를 선정하며, 매년 그 결과를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함께 발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총 4가지로 구성된다. ▲기업 경영 실적 평가(재무성과, 성장성, 안정성 등) ▲전략적 가치(브랜드 비전과 마케팅 전략) ▲명품브랜드 가치(Value for Money, 품질, 디자인, 지속성 등) ▲브랜드 관리 체계(품질 및 사후 서비스, 고객 만족도 관리 등)를 중심으로, 정량 및 정성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 브랜드가 선정됐다.
<다이닝원>은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와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스시 및 사이드 메뉴가 조화를 이루는 뷔페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 속에서도 차별화된 운영 전략과 서비스 품질, 지속적인 고객 만족 실현을 통해 프랜차이즈(스시뷔페) 부문에서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기록했다는 점이 이번 수상의 주된 배경으로 작용했다.
<다이닝원> 관계자는 “이번 ‘2025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 수상은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다이닝원>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더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