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추억이 공존하는 기분 좋은 공간
상태바
맛과 추억이 공존하는 기분 좋은 공간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6.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2년 프랜차이즈 최강브랜드 9選 : <크라운호프>

냉각기를 거치지 않고 시원한 살얼음 생맥주와 다크하게 즐기는 흑맥주까지 갖춘 <크라운호프>는 맥주 마니아들의 발길을 꾸준히 사로잡으며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점주와 상생하는 경영 이념으로 전문가의 노하우를 쌓은 본사는 점주와 신뢰를 쌓으며 성장하는 <크라운호프>가 생활 속 브랜드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생맥주 고유의 맛
추억의 올드 펍을 콘셉트로 레트로풍의 인테리어에 기반한 살얼음 맥줏집 <크라운호프>는 2017년도에 론칭해 현재 전국에 400호점을 돌파했다. 냉각기를 거치지 않고 48시간 4℃에서 저온숙성해 생맥주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라운호프>는 24시간 살얼음 맥주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급속냉각에 의한 맛의 변화를 최소화시켜 생맥주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이며, 독일에서 수입한 흑맥주를 전 가맹점에 공급하면서 더욱 경쟁력을 높였다. 

<크라운호프>는 인건비를 절감하는 효율적인 주방, 본사 물류를 통한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 전문 주방장 없이도 누구나 간편히 요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매장을 운영하며 점주들의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편의성을 도모한다. 또한 엔젤바이징팀에서 매출 부진 매장의 집중 관리를 하며, 일반적인 매장관리뿐만 아니라 상권분석 매출 상승 방안 등 맞춤형 관리로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탄탄한 본사의 지원
본사에서 고객 분석과 트렌드 조사를 통해 신메뉴 개발을 진행하고, 직영점에 선 출시 후 문제점을 수정하고 보완하는 등 고객과 점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선호하는 메뉴, 개선 사항을 체크하여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크라운호프>는 매년 2회 꾸준한 신메뉴 출시와 프로모션 진행 등의 노력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크라운호프>는 숙성 생맥주와 트렌디하고 품질 좋은 메뉴, 복고 감성을 연출한 편안한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추억과 향수, 맛과 분위기를 제공하고 폭넓은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살얼음 맥주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소주 안주들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 등 메뉴관리로 가맹점이 롱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크라운호프>는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매장 오픈 시스템으로 자영업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도 쉽게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매장 오픈이나 매장 운영 중 문의점과 어려운 부분은 본사와 적극 소통하며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점주와 상생하며 성장
고객들이 어디서든 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크라운호프>는 캔생맥주를 출시하고 품질 높은 안주 패키지를 추가해 안정적인 배달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을 위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잡고, 점주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성을 제공하며 본사는 창업을 위한 서포터로 역할하고 있다.

<크라운호프>는 정기적인 가맹점 방문과 설문을 통해 점주의 의견과 매장 운영에 관련된 건의사항을 수렴하면서 점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유료 구인 광고, 음악 서비스를 지원하며 코로나19 이후 로열티 면제, 매장 소독 용품 지원, 배달 영업 진행 시 배달 용품 지원 등으로 점주와 상생하고 있다.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은 <크라운호프>는 앞으로도 가맹점이 잘 돼야 본사가 잘 된다는 생각으로 점주들과 함께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를 이어나갈 것이다. 소자본창업 아이템, 적극적인 소통,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등 가맹점의 의견을 반영하며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본사는 실질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관리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가고자 한다.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크라운호프 ⓒ 사진 업체 제공

 

Tip. 브랜드의 매력

1. 안정적인 아이템.
2.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
3. 메뉴 개발과 공급.

 

히트메뉴5選

 살얼음 맥주
 냉각기를 거치지 않은 48시간 숙성 생맥주. 부드럽고 신선한 맛을 자랑하는 살얼음이 동동 뜬 생맥주.

 

 매콤꽈리간장 쌀통닭
 알싸한 꽈리고추 튀김에 바삭하고 매콤한 간장 쌀통닭의 조화.

 

 보들이 먹태
 겨울바람의 명작, 저지방 고칼슘 보들이 먹태.

 

 페페로니 피자
 이탈리안 정통 토마토소스와 짭조름한 페페로니를 듬뿍 토핑한 씬피자. 1년에 한번 수확하여 만든 이탈리안 로마니아 지방의 정통 토마토 소스를 사용, 짭쪼롬한 페퍼로니를 듬뿍 토핑해 구운 생도우 이탈리안 씬 피자.

 

 오징어입구이
 맛좋고 탱글탱글한 오징어입구이, 손질된 오징어입을 고소한 풍미의 버터로 구워낸 메뉴.

 


CEO Interview   박상용 대표

 

크라운호프 박상용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크라운호프 박상용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Q. <크라운호프>의 경쟁력은?
냉각기를 거치지 않은 리얼 숙성 생맥주, 트렌디하고 품질 좋은 메뉴, 레트로풍의 인테리어 분위기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자영업 경험이 없는 분들도 창업이 가능한 시스템, 효율적인 주방과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 본사 물류를 통한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으로 점주님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원활한 가맹점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특별한 경영철학이 있다면?
회사 식구, 점주님, 함께 일하는 파트너를 지키기 위해 적극적이고 활발한 소통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크라운호프>는 슈퍼바이저 이외에도 본사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이용하여 본사와 적극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점주님들의 빠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은?
정기적인 가맹점 방문과 설문을 통해 매장 운영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면서 점주님과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본사에서 가맹점의 유료 구인 광고, 음악 서비스를 지원하며 코로나19 이후 로열티 면제, 소독 용품 지원, 배달 영업 진행 시 배달 용품 지원 등으로 점주님과 상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젤바이징팀을 통해 매장 관리를 진행하고 맞춤형 관리로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2년 착한 프랜차이즈로 인증받은 만큼 본사에서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점주님들도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 주시니 나름 인정을 받는 것 같아 기쁜 마음입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고객 분석과 트렌드 조사를 통해 신메뉴 개발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자 합니다. 소자본창업 아이템, 적극적인 소통으로 가맹점과 함께 발전해가고 있는 본사는 실질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관리로 항상 노력하며 <크라운호프>가 우리 생활 속에 녹아들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