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기기를 아우르다
상태바
주방 기기를 아우르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8.2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SHIZAKI> 호시자키한국(주)

제빙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는 <HOSHIZAKI>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해 온 글로벌 기업이다. 제빙기를 비롯하여 냉장고, 식기세척기, 디스펜서, 스팀 컨벡션 오븐 등을 제조하면서 종합 주방 기기 제조사로 성장하고 있다.  

호시자키한국(주) ⓒ 사진 업체제공

진화하는 기업
<HOSHIZAKI>는 북미, 남미, 유럽, 인도, 아시아 등에서 주방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47년 창업 이래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제품을 창조하여 진화하는 기업으로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제품을 자체 개발하고 시장을 개척해 왔다. 제빙기를 비롯하여 업무용 냉장고, 식기세척기, 맥주 디스펜서 등을 개발했으며 현재는 스팀 컨벡션 오븐 등을 세계의 그룹 공장에서 제조하고 판매하는 종합 주방 기기 제조사이다. 세계 제빙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고객의 신뢰를 쌓아 업계에선 펭귄 마크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환경 문제에 신경을 쓰며 에너지 절약 기능이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2013년 호시자키한국(주)를 설립했으며 소형부터 대형의 라인업, 얼음의 종류와 크기가 다양한 전자동 제빙기, 빙삭기, 자동 디스펜서 등을 판매하고 있다. 호시자키한국(주)는 신제품 개발과 함께 판매와 서비스도 중요시한다. 시장의 급속한 변화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고 정확히 대응한다. 판매 서비스 체제를 강화하고 애프터서비스에도 노력하고 있다. 품질 및 신뢰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다양성이라는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를 이끄는 힘이다.

호시자키한국(주) ⓒ 사진 업체제공

고객의 니즈를 충족
<HOSHIZAKI>는 고객의 요구에 최대한 대응할 수 있도록 여러 모양과 크기의 얼음이 가능한 제빙기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각 얼음은 일반적인 얼음보다 단단하고 천천히 녹는다. 일반적으로는 오픈 셀 방식으로, 열린 제빙 공간에서 물을 공동 분사해 얼음을 만든다.

<HOSHIZAKI>의 제빙기는 클로즈 셀 방식으로, 닫힌 제빙 공간에서 물이 개별 분사된다. 그리고 –25℃의 온도에서 물이 압축된 상태로 동결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고 수분을 함유하지 않는 단단한 얼음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반달 얼음은 냉판에 물이 흘러 내려가는 모양에 따라 동결되어 자연스럽게 반달형으로 생성된다. 그 밖에도 벽돌 얼음, 공 얼음 등을 만들 수 있으며 칵테일이나 특별한 용도에 사용 가능한 제빙기도 보유하고 있다. 세분화된 카페 시장에서 좋은 품질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바, 호텔, 레스토랑, 펍, 뷔페, 슈퍼마켓 등에서 <HOSHIZAKI>의 제빙기를 사용하고 있다. 

제빙기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앞으로는 주방이 있는 모든 공간으로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 올해부터 판매 개시되는 업무용 냉장고나 미래의 신제품도 고객이 안심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 나갈 것이다.

 

호시자키한국(주) ⓒ 사진 업체제공

업무용 냉장고의 개시
올여름부터 제빙기에 이은 제2의 주력상품인 업무용 냉장고를 판매할 예정이다. 테이블형과 스탠드형을 기본 모델로 시작하여 내년에는 특별 주문품을 포함한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냉장고 제품은 냉각 속도가 빠르고, 냉장고에서도 –6℃까지 온도 설정이 가능하여 다양한 보존이 가능하다. 내구성은 물론, <HOSHIZAKI>의 냉동 기술을 응용해 원활하게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 내부의 온도가 빠르게 회복되도록 하여 음식을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고 알기 쉬운 표시 패널을 사용하며 성에 제거 시스템과 냉각 기능도 효율적이다. 탈부착식 도어 가스켓과 세척이 용이한 둥근 모서리로 사용도를 향상시키고, 자동 닫힘 도어로 에너지 소비 절감 효과를 높였다. 와이어 콘덴서는 별도의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며, 마이크로칩을 탑재한 디지털 컨트롤 시스템으로 온도를 관리한다. 

<HOSHIZAKI>는 72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면서 Total Kitchen Equipment Supplier가 되고자 한다. 앞으로도 주방기기에 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여 신뢰를 쌓으며 성장하고자 한다.

 

호시자키한국(주) ⓒ 사진 업체제공

     Power Interview     

<HOSHIZAKI> 호시자키한국(주) 맹필호 부장

“식문화에 기여하다”

Q. 냉장고 제품을 판매하게 된 계기는?
이미 미국과 아시아 전역의 호텔과 외식사업장에서 <HOSHIZAKI> 제품인 고품질의 냉장고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빙기를 사용해보신 고객들은 탄탄한 기술력으로 개발할 냉장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귀사 냉장고 제품의 특징 있다면 무엇입니까?
음식을 신선하고 오래 보관하는 것이 냉장고가 필요한 이유이며 요리사의 오랜 고민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냉장고의 문을 여닫는 횟수가 많아져도 <HOSHIZAKI>의 냉장고는 고냉 온도의 빠른 회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나 바라는 점은?
식재료의 신선도는 보관 환경이 좌우합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알려진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식문화에 작게나마 기여하려 합니다. 

 

문의 : 02-333-0044, www.hoshizaki.co.kr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468 에이스타워 6층 60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