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과테말라, 식수위생사업 후원
상태바
<이디야커피> 과테말라, 식수위생사업 후원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6.12 08:09
  • 조회수 5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와 협약, 3000만원 전달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가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와 협약을 맺고 대표적 커피 산지인 과테말라의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해 3000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과테말라 아카테낭고 지역 내 정수시설 설치와 식수 위생 교육에 쓰인다.

아카테낭고는 인구 대다수가 커피산업에 종사하는 지역이나, 정수시설 부족과 식수 위생에 대한 낮은 인식으로 수인성 질환 발생률이 높은 곳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 10개 교육시설에 정수시설이 완비된 ‘굿 워터 존(Good Water Zone)’이 마련되며, 아동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식수 위생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3000만원의 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비치된 동전기부함 ‘파란사과’ 모금액에 본사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이디야커피> 매장을 찾은 고객의 기부금이 더해진 만큼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이디야 관계자는 “이디야는 매년 꾸준히 해외 커피산지의 식수 개발 사업에 기금을 전달해오고 있다”며, “생산지와 고객을 연결하는 기부활동을 통해 커피 생산지에는 깨끗한 물을, 고객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는 지난 2013년부터 해외 저개발국가 내 식수개발사업을 위해 매년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억 2,500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디야는 오는 10일 식수위생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가 주최하는 ‘스텝 포 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이디야워터 3000병을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