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가 프랜차이즈산업 경영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단국대 경영대학원은 지난 4일 단국대 대학원동 610호실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원사 포함) 임직원들의 대학원 석사학위과정과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을 비롯한 교육협력 및 연구분야의 상호교류, 전문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산학협력 등을 통해 심도있는 경영 전문가 양성발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에 단국대 경영대학원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요청할 경우 세무상담, 관세상담 및 경영자문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교육, 학술, 인력 및 연구 등이 필요할 때 단국대 교수요원의 활용과 단국대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및 최고경영자과정의 교육과정 및 입학에 관한 정보를 소속회원사 임직원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단국대 경영대학원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특성에 맞는 경영대학원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임직원에게 최고경영자과정 우선 입학기회와 더불어 일부 수업료 감면 장학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단국대 경영대학원은 석사과정으로 외식사업경영, 세무회계, 인사조직관리, 경영컨설팅, 마케팅, 물류유통, 자산관리, 재무회계, 국제통상, 예술경영, 관광호텔경영, 스포츠마케팅, 골프경영, 협상 등의 전공이 있다.
최고경영자과정으로는 자산관리최고경영자과정, 글로벌최고경영자과정 등이 있다. 신입생 모집은 2년 석사과정이 매년 10~11월과 5~6월에 있다. 1년 최고경영자과정은 매년 11월~다음해 2월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