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상반기 고객 선호 1위는 아메리카노!
상태바
<드롭탑> 상반기 고객 선호 1위는 아메리카노!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7.28 08:11
  • 조회수 5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120% 상승
▲ <드롭탑>상반기 고객 선호 1위는 아메리카노!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상반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아메리카노’ 인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전문점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관측에도 불구하고 2015년 <드롭탑>의 상반기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120% 상승했다.

이러한 상승 기류를 타고 아메리카노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20% 상승, 전체 메뉴 중 30%를 차지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드롭탑>의 아메리카노는 전문 큐그레이더가 엄선한 최고급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생두가 가진 최상의 맛과 풍미를 살리는 에스프레소 블렌딩을 통해 고급스러운 커피 본연의 맛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아메리카노가 차지한 비중은 작년 말 결산 자료인 39%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줄었는데 올 상반기에 불었던 과일을 활용한 메뉴의 영향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트렌드가 ‘망고’를 선두로 한 열대과일 메뉴 붐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은 <드롭탑>의 상반기 매출에도 반영 되었는데 특히 젤라또 부분에서 두드러져 망고 젤라또는 401% 상승했고, 블루베리요거트가 341%, 코코넛 젤라또가 44% 상승했다.

<드롭탑>의 젤라또는 이태리 핸드메이드 전통방식의 젤라또에 New skill을 접목하여 유기농 원료, 유기농 설탕, 친환경 생과일을 주원료로 소량 주문 방식으로 생산되는 이탈리안 전통 젤라또이다.

올 봄 히트 상품은 단연 딸기였다. <드롭탑>은 올 봄 지리산 청정 지역에서 재배된 산청 딸기로 만든 야심작 ‘리얼 스트로베리’ 4종을 출시, 그 중 生스트로베리주스와 生스트로베리탑요거트는 봄 시즌에만 판매했지만 20만잔 가까이 팔리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生스트로베리 주스는 산청 딸기를 통째로 갈아 딸기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生스트로베리탑요거트는 딸기 요거트 위에 휘핑크림과 생딸기를 듬뿍 쌓아 올려 상큼하고 달콤한 특징이 있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상반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최근의 트렌드가 고스란히 반영됐다”며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메뉴에 반영하려 한 노력이 결과로 이루어져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호를 잘 반영하여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