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블랙푸드로 소비자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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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블랙푸드로 소비자 공략한다!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1.13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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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깨, 검은콩, 블루베리 등 기력회복 도움
▲ 드롭탑 ‘오리지널 깨플’, 빚은 ‘검은콩 쏘옥 흑임자 인절미’, Ⓒ드롭탑 제공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 컬러푸드 열풍이 거세다.

컬러푸드란 식재료가 가진 본연의 색에 따라 각기 다른 효능을 가진 자연식품을 뜻한다.

그 중에서도 검정깨, 검정콩, 블루베리 등으로 대표되는 블랙푸드가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업계에서는 블랙푸드를 활용해 맛도 좋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블랙푸드의 검은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또한 인체의 원천적 에너지를 관장하는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허약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 드롭탑 오리지널 깨플 Ⓒ드롭탑 제공

<드롭탑>은 최근 검정깨 반죽을 넣은 와플인 ‘깨플’을 출시했다.

전통 벨기에 브뤼셀 방식의 와플에 국내산 검정깨를 넣어 한층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깨플 위에 카라멜 소스와 아몬드 슬라이스, 생크림이 곁들여진 ‘오리지널 깨플’과 그 위에 국산 콩가루와 꿀이 올려진 ‘화이트빈 깨플’ 두 종류로 판매한다. ‘화이트빈 깨플’에는 젤라또가 함께 제공돼 깨플의 고소함과 젤라또의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삼립식품이 운영하는 <빚은>은 담백한 검은콩과 흑임자를 사용해 건강식으로 손색 없는 ‘검은콩 쏘옥 흑임자 인절미’를 선보이고 있다. 인절미 속에 검은콩이 들어 있어 기존 인절미와는 달리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돌코리아>는 블루베리와 아로니아 100% 과즙주스를 1L 용량에 담은 ‘블루베리 1L주스’와 ‘아로니아 1L주스’를 판매하고 있다. 블루베리 1L 주스는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한 칠레산 블루베리 만을 사용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 아로니아 1L 주스는 폴란드산 아로니아를 사용했다.

<드롭탑> 한지영 마케팅 본부장은 “겨울이 다가오면서 급격히 떨어진 기온에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며 “날씨가 점점 더 쌀쌀해지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블랙푸드를 활용한 메뉴들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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