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상태바
“동물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1.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커피> 멸종위기동물 복지증진 위해 기부나서
▲ 서울대공원 105주년 기념 바자회에 기부한 동물인형 판매 모습 Ⓒ주커피 제공

‘도심 속 동물원’ <주커피>가 멸종위기동물 보호활동에 앞장선다.

<주커피>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추운 날씨 속 동물들의 보호와 복지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자, 수백 개의 동물인형 기부 및 후원 현수막을 설치하고, 발생 비용을 전액 기부했다고 밝혔다.

<주커피>는 지난 11월 8~9일 서울대공원에서 개최된 ‘서울대공원 105주년 기념 바자회’에 호랑이, 백호랑이, 흑호랑이, 표범 등의 소형동물인형 4종을 각 100개씩, 총 400개를 기부했다. 바자회 판매수익금은 서울대공원에서 추진하는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사용된다.

이 인형들은 주커피 매장에서도 인기리에 판매 중인 제품으로, 바자회가 열린 주말 서울대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활발한 판매가 이뤄졌다.

또 지난 10월 29일부터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에 멸종위기동물을 후원하는 대형현수막을 설치하고, 이에 따른 설치 비용은 자연환경국민신탁에 납입해 서울대공원의 멸종위기동물 보호 후원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대형현수막은 올해 12월 말까지 부착될 예정이다.

<주커피>의 이 같은 활동들은 지난 7월 서울대공원과 동물복지증진, 종보존활동, 공공서비스 홍보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관련 사업으로 추진되어온 결과물. 업무 협약 당시 ‘동물’이라는 공통분모로 만난 커피전문점과 동물원의 의미 있는 만남이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과 기대를 불러모았다.

태영F&B(주) 주커피 국내사업부장 민경식 이사는 “겨울은 사람뿐 아니라, 동물들에게도 매서운 날씨를 견뎌내야 하는 시련의 계절이다. 우리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의 안전과 복지도 다 함께 고민하고 생각해봤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주커피는 서울대공원과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동물과 자연, 사람이 함께 동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