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을 맞은 생강의 수요가 늘면서 생강의 효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생강은 신진대사 기능 회복과 해독 효능이 뛰어나며,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약으로도 효과가 있다.
또한, 생강은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구토를 멈추게 하고 위의 기를 열어 소화흡수를 돕는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도 생강을 넣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맥주 전문 <94STREET BEER>(94번가)는 고추냉이와 생강을 사용해 깔끔한 맛을 내는 ‘와사비 치킨’을 출시했다.
와사비 치킨은 <94번가>의 대표메뉴인 수제 켄터키 치킨에 고추냉이와 생강을 섞은 간장소스를 버무려 알싸하고 톡쏘는 매콤함을 더했으며, 상큼한 샐러드를 곁들인 신제품이다.
또한, 치킨과 잘 어울리는 독특한 고추냉이 소스를 개발해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있다.
<천호식품>도 생강을 이용한 ′생강 36.5도′ 3종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국내산 생강에 대추, 진피, 감초, 벌꿀을 더한 제품으로, 생강 본연의 성분과 힘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인 ′생강 36.5도 오리지널′, 홍차 추출액에 몸을 데워주는 대추, 진피, 강황 등을 배합한 ′생강 36.5도 홍차′, 마지막으로 생강에 유자와 오렌지농축액 등을 혼합해 좀더 먹기 쉽게 만든 제품인 ′생강 36.5도 유자′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생강을 활용한 ‘진로믹서 진저에일’을 내세웠다.
‘진로믹서 진저에일’은 생강의 깊은 풍미와 탄산의 청량감을 담은 믹서류로, 제품 그대로 마셔도 맛있지만 소주, 와인, 위스키, 브랜디 등의 알코올 음료와 섞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