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객 사은 행사로 전통시장 활성화 견인
상태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객 사은 행사로 전통시장 활성화 견인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0.2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기간 내 매출 변동률 작년 대비 10∼20%내 상승 가장 많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지난여름 휴가철과 추석맞이 고객 사은 대잔치를 통해 전통시장 이용고객과 매출이 작년 시점 대비 상승했다고 밝혔다.

행사 참여시장을 중심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름 휴가철과 추석 모두 10~20%내 매출 증가율이 가장 많았으며, 추석의 경우에는 20~30%내 매출 증가율이 전체의 24%로,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다.

행사에 참여한 상인 및 소비자들의 반응도 80% 이상이 긍정적 이라고 답했으며 90% 이상이 재참여 의견을 나타냈다.

또한, 이 행사가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상인  75% 이상이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
 
고객 사은 대잔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사전 지원시장을 대상으로 열리는 전국 캠페인이다.

이 행사는 여름휴가철, 추석철, 김장철 등 년 3회 진행된다. 전통시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경품 응모권이 지급되며, 당첨여부에 따라 온누리상품권 5천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올해 마지막 행사인 김장철 맞이 고객 사은 대잔치는 오는 11월 8일~11월 14일(수도권, 중부권), 11월 22일~11월 28일(영남권,호남권, 제주)로 나누어 진행되며 전국 200여 개 시장이 참여한다.

행사 참여시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1월 초 전통시장 공식 블로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