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초콜릿 함유 제품 출시 ‘대세’
상태바
식음료업계, 초콜릿 함유 제품 출시 ‘대세’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0.24 11:35
  • 조회수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크림 씨리얼 두유 등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깊어가면서 쌀쌀한 날씨 속 달콤한 간식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초콜릿은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등에 좋은 기호식품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계절인 가을과 잘 어울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초콜릿이 함유된 아이스크림부터 두유, 커피, 씨리얼까지 초콜릿과 관련된 신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초콜릿은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달콤한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대표적인 기호식품이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초콜릿과 쌉싸름한 풍미의 그린티를 베이스로 한 10월 이달의 맛 ‘초코나무 숲’은 출시 보름 만에 판매 100만개를 돌파하는 등 가을과 어울리는 맛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 베스킨라빈스 ‘초코나무 숲’

초콜릿과 그린티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초코나무 숲’

<배스킨라빈스>는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은은한 그린티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룬 10월 이달의 맛(FOM; Flavor of the Month) ‘초코나무 숲’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의 진한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달콤 쌉싸름한 제주산 그린티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져 깊어가는 가을과 어울리는 맛으로 아이스크림 속에 바삭한 초코볼과 초코쿠키가 들어있어 식감까지 살렸다.

‘초코나무 숲’은 지난 6월 <배스킨라빈스>를 즐겨 찾는 고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새롭고 개성 넘치는 맛을 선보이고자 진행된 ‘2014 아이스크림 콘테스트’에서 3만여 개의 응모작 중 1위를 수상한 제품이다.

그린티와 초콜릿이 만나서 나무가 되었고, 초코볼과 쿠키는 나무의 열매가 되었다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콘셉트로 기획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아이스크림이 실제 제품으로 출시, 이달의 맛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10월 한 달 동안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하여 ‘초코나무 숲’ 싱글레귤러 구매 시 기존 가격에서 500원 할인된 2,300원에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해피포인트 적립 및 타쿠폰, 타행사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 허쉬 코리아 ‘스모어’

캠핑간식 <허쉬 코리아> ‘스모어’ 패키지

달콤함 가득한 간식은 가을철 아웃도어 활동에도 제격이다. <허쉬 코리아>는 지난 8월 캠핑족을 겨냥한 미국식 전통 캠핑 간식 '스모어(S'more)'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모어' 패키지는 허쉬밀크초콜릿바 4개, 마시멜로 150g 한봉지, 비스킷151g 한봉지로 구성됐다. 마시멜로를 구워 초콜릿과 비스킷 사이에 넣어 먹거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으며 가을철 캠핑 분위기 내기에도 제격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색다른 간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스모어' 패키지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바나나와 초콜릿 환상궁합 <켈로그>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

바나나와 초콜릿이 만나 더욱 부드럽고 달콤해진 영양만점 시리얼이 등장했다.

<켈로그>는 기존의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에 해, 달, 별, 재미있는 모양의 바나나맛 시리얼이 들어있는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를 이 달 중순 출시했다.

첵스초코는 옥수수, 쌀, 밀, 귀리, 보리 등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들어진 시리얼로, 하루에 필요한 12가지 비타민과 철분, 아연, 칼슘이 풍부한 미네랄이 들어 있어 있다.

바나나 농축액을 넣어 초콜릿의 달콤함과 함께 바나나의 진한 맛과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인공색소를 넣지 않아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이다.

▲ 정식품 ‘아몬드 퓨어 초코’

가을철 건강 <정식품> '아몬드 퓨어 초코'

<정식품>에서는 가을철 건강을 챙기는 달콤한 음료 '아몬드 퓨어 초코'를 지난달 선보였다.

아몬드와 카카오 초코릿이 만나 달콤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아몬드 퓨어 초코'는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와 카카오 열매에서 추출한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한 순 식물성 음료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 돕는다.

또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도 있다.

▲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아몬드 퓨어 초코는' 일반 초코우유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가을철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우려하는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90ml 팩과 20ml 페트병 두 가지로 출시됐다.

커피 한잔의 여유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냉장 컵커피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를 지난 9월 중순에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고급 에스프레소 원두 추출액에 신선한 우유와 이탈리아산 화이트 초콜릿의 달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화이트 초콜릿 모카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특징이 잘 나타나는 화이트 컬러의 패키지는 <스타벅스> 프리미엄 컵커피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반영했으며, 분위기 있는 가을 날씨와도 잘 어울린다.

▲ 엔젤리너스 ‘딥 초코 라떼’

커피와 디저트 <엔젤리너스> ‘딥초코 라떼’&’오!초코’

<엔젤리너스>는 가을과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라떼 음료 3종과 달콤한 디저트 3종을 지난 달 10일 출시했다.

‘솔티카라멜 마끼아또’, ‘바닐라 시나몬’, ‘딥초코 라떼’를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딥초코 라떼'는 한층 더 깊어진 모카베이스에 에스프레소 더블샷을 더해 깊은 다크초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함께 출시된 디저트 '오!초코' 역시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을 넣어 보다 진한 초콜릿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