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건강관리 ‘옐로우 푸드’가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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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철 건강관리 ‘옐로우 푸드’가 답이다!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0.15 08: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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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고, 당근, 자몽, 오렌지 등 다양한 옐로우 과일 제품 통해 비타민 보충

무더운 여름도 다 끝나고 야외 활동하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허나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는 사람들의 면역력은 낮아지고, 거친 피부로 고민이 커졌다. 이 같은 가을철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옐로우 푸드’가 효과적이다.

옐로우 푸드는 풍부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추위에 강한 몸 상태를 만들어준다. 지금과 같은 환절기나, 겨울을 앞둔 이 시기에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망고, 당근, 자몽, 호박, 고구마, 오렌지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옐로우 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되어 꾸준히 섭취하면 가을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 왼쪽부터 돌코리아, 동아오츠카,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이목 제공

옐로우 과일로 비타인 보충하고 가을 건강 지키자!

<돌(Dole)코리아> ‘후룻바틀 망고’와 ‘후룻바틀 스위티오 파인애플’은 옐로우 푸드인 파인애플과 망고를 100% 과일주스 담아 과일과 주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1석 2조의 제품이다.

‘후룻바틀 망고’는 파인애플과 백포도 과즙을 혼합한 과일 주스에 망고를 담아 달콤한 맛과 망고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고, ‘후룻바틀 스위티오 파인애플’은 일반 파인애플보다 당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칼륨 및 비타민C가 두 배 정도 많아 맛과 영양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무색소, 무가당, 무방부제의 제품으로, 제품 패키지 또한 투명 플라스틱에 담겨 있어 원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아오츠카>가 고소한 두유에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인 바나나 과즙을 넣어 만든 ‘우리두유 부드러운 바나나’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으며,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 3대 필수 영양소에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는 제품이다.

190ml 팩으로 출시되어 휴대도 용의하며, 바나나 과즙이 함유돼 콩의 비릿함 없이 두유를 싫어하는 사람들과 어린 자녀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음료인 '한라봉과 유자레몬'은 유자, 레몬, 제주산 한라봉 등 다양한 옐로우 푸드를 담았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건강 과즙차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20~30대 젊은 여성의 취향에 어울리도록 한라봉, 유자 등의 과일 그림과 독특한 캘리그라피를 적용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살렸고, 제주 특산물로 유명한 한라봉 상징성을 강조한 아이콘을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의 100% 프리미엄 NFC(not From Concentrate 농축시키지 않은) 착즙 주스인 '플로리다 내추럴(Florida's Natural)'은 향료, 색소와 같은 인공첨가물뿐만 아니라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옐로우 푸드인 오렌지, 자몽 2종류의 생과일을 그날 바로 짠 100% 착즙주스다. 오렌지, 자몽 등 2가지 맛으로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다.

▲ 왼쪽부터 코카콜라, 크리스피크림도넛, 설빙, 켈로그, 오뚜기 Ⓒ이목 제공

옐로우 채소로 환절기 떨어진 면역력 높여라!

<코카콜라>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출시한 ‘미닛메이드 5얼라이브(5 alive)’는 옐로우 푸드인 당근과 오렌지, 사과, 백포도, 망고의 과즙을 주스 전문가화 함께 찾은 비율로 조화롭게 배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L 테트라팩과 1.5L 페트,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사이즈의 350ml 페트, 야외 활동 및 아이들이 마시기에 적합한 용량인 100ml 파우치 등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됐다.

<켈로그>의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는 기존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에 해, 달, 별 세 가지 모양의 바나나맛 시리얼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초콜렛과 함께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에는 바나나 농축액을 넣어 진짜 바나나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리안식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설빙>은 옐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고구마를 활용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구마케익설빙과 고구마치즈토스트를 선보였다.

고구마케익설빙은 국내산 고구마를 주재료로 삼아 폭신한 카스텔라,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더한 빙수이며, 고구마치즈토스트는 바삭한 빵 사이의 쫄깃한 인절미와 토스트 위에 올려진 달콤하고 부드러운 치즈고구마의 조화가 특징이다.

특히 고구마케익설빙은 빙수 본래의 차가운 성질에 부드럽고 따뜻한 고구마를 접목시켜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이색 빙수로 한국의 한국의 사계절 디저트로 빙수를 자리매김 시킬 아이템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립식품>의 리테일 제과제빵 전문 브랜드 ‘샤니’의 ‘밤고구마타르트’를 선보였다.

고구마 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단 맛을 줄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과 더불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손색 없다. 타르트는 밀가루와 버터를 섞어서 만든 반죽을 틀에 깔고 다양한 재료로 속을 채운 뒤 위를 덮지 않고 구워 재료가 그대로 보이는 프랑스식 파이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컵셉으로 선보인 펌킨 몬스터 도넛은 잭오랜턴 모양으로 옐로우 푸드인 단호박 필링이 듬뿍 들어갔다. 이번 제품은 특별 한정 제품으로 오는 11월 16일까지 판매 된다.

<오뚜기>가 출시한 `카레라면`은 몸에 좋은 강황 450㎎이 함유됐다. 강황 또한 옐로우 푸드로 항암ㆍ항산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식욕 증진과 함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쇠고기, 양파, 감자 등의 풍부한 재료가 잘 어우러져 향긋하고 깊은 카레맛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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