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말산업중앙회, 개마(開馬)축제 개최
상태바
한국말산업중앙회, 개마(開馬)축제 개최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0.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천절, 서초구청에서 강남역 까지 말 문화 퍼레이드 진행
▲ 한국말산업중앙회 승마단이 말을 몰아 서초구청에서부터 강남대로를 달리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가 오는 3일 13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청마해 말로 하늘을 열다’ 라는 주제로 서초구청에서부터 강남역 삼성전자 서초사옥까지 말 문화 퍼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최대 말 문화 퍼레이드인 본 행사는 말 40여필이 동원되어 마조제와 기마무예, 1만명의 관객들과 함께 하는 어울림 문화행사, 플래시몹, 축가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기획되어 있으며, 과거 말 역사의 중심지인 강남의 말죽거리, 역삼, 로데오거리를 거쳐 대대적인 말 퍼레이드가 이어진다.

퍼레이드는‘말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했으며, 취타대를 선두로, 연예인승마단, 유소년승마단, 경찰 기마대, 대형 말마차 등이 어우러져 다양한 퍼포먼스가 계획되어 있다.

서울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말 퍼레이드 행사인 ‘개마(開馬)축제’ 는 과거 교통과 전쟁 수단으로 이용 되던 말이 현재는 극소수만 즐기는 귀족문화가 된 것에 대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말 산업이 누구나 쉽게 접하는 레저생활 이자 농어촌의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신 성장 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대대적인 준비과정을 통해 개최됐다.

한국말산업중앙회 윤홍근 회장은 “청마의 해를 맞아 말 산업이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말 산업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말 산업이 국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산업으로 우뚝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말산업중앙회는 지난 2011년 말 산업관련 협회와 업체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설립해 말 산업을 국민들에게 건강과 새로운 레저활동의 기회를 주는 신성장동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