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과 손잡은 ‘PB볶음면’ 궁금해!
상태바
홍석천과 손잡은 ‘PB볶음면’ 궁금해!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9.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칠맛이 살아 있는 화끈한 볶음면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26일 화끈한 볶음면을 컨셉으로 한 PB라면인 홍라면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홍라면 2종은 이태원에서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퓨전요리 레스토랑 CEO인 홍석천과 손잡고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이태원 퓨전 레스트랑을 운영하며 방송인이 아닌 전문 요리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홍석천과 함께 화끈하면서도 깊이 있는 맛의 볶음면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5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홍라면 2종을 선보이게 됐다.

▲ PB볶음면 2종 ⒸGS25 제공

홍라면 2종은 용기면(컵라면)타입으로, 화끈한 고소함이 살아있는 매운치즈볶음면과 각종 해산물의 맛이 어우러진 매운해물볶음면 2가지 맛이다. 가격은 각1400원.

<GS25>와 홍석천은 해물이 베이스가 되는 스프와 함께 고추기름과 치즈양념을 사용하여 감칠맛을 이끌어 냈으며, 청량고추보다 10배이상 매운 맛을 지닌 베트남고추(하늘초)를 사용하여 치즈의 고소함과 해물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자꾸 생각나는 맛있게 매운맛을 이끌어 냈다.

<GS25>는 국물 없는 라면의 전성시대를 견인하고 있는 볶음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볶음면을 통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홍라면 2종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GS25>가 올해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자장라면, 비빔면) 매출 비중이 지난 해 14%에서 올해 26%로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국물 없는 라면 중에서도 자장라면과 비빔면의 매출은 지난해와 차이가 없는 반면 볶음면의 매출은 지난 해 대비 올해(1월~8월 기준) 5.4배 증가하며 라면 시장 매출 증대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홍라면 2종 출시를 기념하여 홍라면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음 달까지는 비락식혜를, 11월과 12월에는 생수를 증정한다.

차은철 GS리테일 편의점 식품팀장은 “모디슈머 트랜드의 영향으로 치즈 등을 추가하는 등 조리의 변화 가능성이 높은 볶음면류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라면 카테고리의 한 축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퓨전요리 전문점의 레시피를 통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맛의 볶음면을 선보임에 따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최초의 중식당인 공화춘과 손잡고 내놓은 공화춘시리즈와 아찔한 매운맛으로 입안을 얼얼하게 했던 틈새라면 등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GS25>의 대표 라면 PB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