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 '스쿨푸드 딜리버리' 확대
상태바
<스쿨푸드> '스쿨푸드 딜리버리' 확대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9.0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말까지 15개 이상 추가 개설
 

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은 올해 론칭 15주년을 맞이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를 전략 브랜드로 삼고 대대적인 매장 확대에 나선다. 특히 배달사업 확장과 특수상권 공략에 힘을 실어 전략적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서울 강남 지역과 잠실 지역에 한해 직영점으로만 운영해오던 배달전문매장 '<스쿨푸드> 딜리버리’를 올해를 기점으로 전국 가맹 사업으로 확대한 것이다. 지난 해까지 10개가 채 되지 않던 매장 수는 현재(2016년 8월말 기준) 20개 지점으로 늘어났다.

<스쿨푸드> 매장 확대 전략은 최근 외식업계에 불어닥친 소자본 창업 트렌드와 ‘배달 열풍’을 반영한 것으로, 특히 딜리버리 매장의 경우 대형 홀 매장 대비 창업 비용이 적게 들고 위치에 따른 매출의 영향을 비교적 적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F이노베이션은 국내에서 치열하기로 손꼽히는 강남 상권에서 10년 이상 <스쿨푸드> 딜리버리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1인 가구 및 2030세대가 밀집한 지역을 중심으로 점차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 지역의 경우 올해 초 대학생 밀집 지역인 서울대 입구점을 시작으로 신정점, 당산점, 연희점을 차례로 오픈했고, 최근에는 금호점과 자양점을 추가로 개설했다.

지방에서는 광주신창점과 송도점, 부산현대점을 오픈한데 이어 올해 말까지 창원과 대전 지역 등에 매장을 추가 개설해 전국 가맹 사업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스쿨푸드> 배달전문매장 확대와 함께 기존 레스토랑 매장도 꾸준히 개설 중이다. 특히 몰링족을 겨냥해 주요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등 특수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늘려가고 있으며, 올해 8월 외식업체들의 새로운 격전지로 떠오른 인천국제공항에도 신규 매장을 개설했다.

<스쿨푸드> 마케팅 담당자는 “<스쿨푸드> 론칭 15주년을 맞아 올해 매장 수를 대폭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브랜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배달전문 매장인 ‘<스쿨푸드> 딜리버리’ 매장을 중심으로 올해 말까지 15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 개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