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제품,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대인기’
상태바
린나이 제품,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대인기’
  • 최윤영 기자
  • 승인 2016.03.23 09:33
  • 조회수 15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74년 ‘생활문화 향상’을 목표로 창립한 ‘린나이코리아’가 뛰어난 품질의 주방용 기기로 프랜차이즈 업체들에게서 주목받고 있다.

우선 린나이 제품은 성능과 내구성 면에서 경쟁사를 압도한다는 평가다. △고객만족도 1위 기업(16년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8년 연속) △가장 존경 받는 기업(9년 연속) △브랜드파워1위 기업(17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5년 연속) 등의 수상 경력은 린나이가 업계 최고 기업임을 말해준다.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가스보일러, 업소용 기기를 다양하게 생산하고 가장 주력 품목은 가스레인지다. 1975년 가스레인지를 첫 출시한 이후 소비자의 편의성과 효율성, 안전성을 꾸준히 높여왔다. 그 결과 2006년 업계 최초로 가스레인지와 가스오븐 200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냈다.

이처럼 린나이의 역사는 대한민국 주방기기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17년 연속으로 브랜드파워 1위 기업을 지내면서 국내 최초 가스레인지 KS인증 획득, 국내 최초 가스온수기 출시, 가스레인지 10만대 생산 돌파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린나이는 사회공헌 활동도 열심히 펼치고 있다. 1986년 창단한 ‘린나이 팝스 오케스트라’가 대표적인 활동으로,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하는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연주회를 해 왔다. 또, 해비타트 입주가정에 가스레인지를 전량 후원하고 수해복구지원 등 여러 가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린나이의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의 핵심가치가 ‘행복 나눔’이라는 경영철학 때문이다. 단지 제품을 만들고 파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업과 사회가 교류하며 믿음을 쌓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같은 이유로 린나이는 A/S 수준 향상에 많은 공력을 기울이고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로 차별화된 전문성을 제공해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이끌어내는 전략이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A/S 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30여 개 고객서비스센터에서 소비자의 고충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린나이는 이러한 고객 중심 A/S로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업계 최다 8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이 기사는 업체 측이 보낸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